2024.07.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4.1℃
  • 맑음강릉 29.7℃
  • 구름많음서울 24.9℃
  • 구름조금대전 25.5℃
  • 구름많음대구 27.2℃
  • 구름많음울산 27.1℃
  • 흐림광주 23.8℃
  • 구름조금부산 24.6℃
  • 구름많음고창 23.5℃
  • 구름많음제주 26.4℃
  • 구름많음강화 23.5℃
  • 맑음보은 25.1℃
  • 구름조금금산 25.0℃
  • 구름많음강진군 25.4℃
  • 구름조금경주시 28.4℃
  • 구름많음거제 25.8℃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LG유플러스, 재생에너지 직접생산·2050 탄소중립 달성…年 온실가스 5.2만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대전 R&D센터에 1000㎾급 자가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했다. 지난 6월 28일 오전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와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R&D 센터에서 준공식을 열고 태양광 발전설비를 가동했다.

 

이 태양광 발전설비는 대전 R&D센터 내 주차장, 운동장 등 총 4862㎡ 면적에 설치됐으며, 양면형 태양광 발전패널 1740장을 이용해 구축됐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37만1816㎾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대전 R&D센터의 연간 전력 사용량의 약 11%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할 수 있다. 국내 통신업계가 가동하는 단일 시설 태양광 발전설비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연간 63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할 수 있으며, 이는 소나무 451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LG유플러스는 대전 R&D센터에 앞서 지난해 9월 문을 연 평촌 2센터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도 61.36㎾ 규모의 자가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 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건설할 신규 IDC에도 재생에너지발전설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가상발전소(Virtual Power Plant, 이하 VPP)와 재생에너지 전력중개 사업(Power Purchase Agreement, 이하 PPA)을 통해 재생에너지를 거래하는 사업도 검토하고 있다.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LG유플러스는 통신설비 가동에 사용되는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2022년 K-RE100에 가입해 전사적인 에너지 전환 계획을 구체화하고 확산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한 재생에너지로의 사용전환과 동시에 에너지 사용량 감축을 위한 아이템 19개를 추진해 연간 약 5만2000톤의 온실가스 절감효과를 봤다. 네트워크부문에서는 ▲유선 네트워크 장비 교체 ▲국사 소형 외기냉방장치 도입 ▲5G 장비 친환경 고효율정류기 도입 ▲무선장비 에너지 세이빙 기능 등 운영 효율화를 위한 노력을 다해왔다. IDC에서는 냉방 시 외기를 활용하고 냉각탑 팬의 운전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있으며, 사무용 일반 사옥에서도 조명과 냉난방 설비를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하며 저감활동을 추진해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 및 ISO50001(에너지경영) 인증을 취득, 전사 환경 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탄소 정보 공개 프로젝트(CDP)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탄소 경영 섹터 아너스 통신부문 우수기업에 10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LG유플러스는 지속 가능한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해관계자들과 환경 관련 소통을 강화하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실행해 나가며 LG유플러스만의 환경경영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바다·육지·하늘 넘어 우주까지 '공간솔루션기업'…코오롱, 첨단 복합소재 ‘코오롱스페이스웍스’ 출범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코오롱그룹은 그룹 내 복합소재 관련 역량과 자원을 집중해 ‘코오롱스페이스웍스(KOLON SPACEWORKS)’를 새롭게 출범한다고 1일 밝혔다. 코오롱스페이스웍스의 사명에는 바다, 육지, 하늘을 넘어 우주에 이르는 다양한 공간(Space)에 적용되는 제품에 대해 내구성∙강성∙친환경성 등의 솔루션(Works)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나아가 향후 다양한 소재의 조합으로 단일 소재로는 불가능한 물성적 한계를 극복하고 기술적 우위를 확보해 미래 거주 및 이동 가능성을 높여가겠다는 비전도 내포돼 있다. 복합소재는 탄소섬유, 유리섬유 등을 고분자 재료와 혼합해 무게를 대폭 줄여 철보다 강하지만 훨씬 가벼운 특성을 가진 초경량 신소재다. 새롭게 출범하는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기존 코오롱데크컴퍼지트의 오원선 대표와 함께 (주)코오롱 전략총괄을 담당했던 안상현 전무가 새로 대표로 선임돼 회사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안상현 신임 대표이사는 “에너지, 모빌리티, 통신, 안보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미래를 가능케하고 인간이 발을 딛는 모든 곳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술 리더십을 갖추기 위해

"여름 휴가철 대비 사전점검하세요"…렉서스, '썸머 케어 서비스 캠페인’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야외 활동과 장거리 운전이 잦은 여름철을 대비하여 고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위해 7월 1일부터 7월 27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4 렉서스 썸머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케어 ▲냉각수 ▲와이퍼 러버·블레이드 ▲12V 배터리 등 여름철 주요 부품 및 공임에 대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여름철 안전 주행을 위해 엔진룸, 브레이크, 서스펜션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최대 70여 개의 항목이 포함된 정기점검 시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렉서스 일부 모델의 트렁크 매트 2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되며, 서비스센터에서 50만원 이상의 유상 수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인젝터 클리너를 증정한다. 아울러 일반 보증 기간이 만료된 고객의 경우,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정기 점검을 받고 이상이 없는 차량에 한해 엔진 및 동력전달계통 주요 부품에 대한 보증을 1년 2만km(선도래 기준)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렉서스 케어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

"아이스크림도 제로가 대세"…롯데웰푸드, ‘씨없는 수박바' 선보여 '0칼로리 죠크박' 라인업 완성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0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죠스바’, ‘스크류바’ 2종에 이어 ‘수박바’까지 ‘0칼로리’ 아이스 바로 출시하며 죠크박 브랜드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다. 롯데웰푸드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소비자 출시 요청이 꾸준하게 이어져 ‘씨없는 수박바 0kcal’ 제품화를 결정하게 됐다. 초코코팅 땅콩을 빼고,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0칼로리로 구현했다. 초코코팅 땅콩이 빠진 만큼 제품명을 ‘씨없는 수박바 0kcal’로 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롯데웰푸드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자사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신제품인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누구보다 빠르게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오늘(1일)부터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제로 판매하며, 제품 배송은 8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선보인 ‘죠스바 0kcal’, ‘스크류바 0kcal’ 2종은 초도 물량이 품절될 정

잔망루피 올여름 휴가지는 '제주도'…누구와? 제주삼다수와 '힐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제주삼다수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라벨 제품을 출시한다. 지난해 12월 제주삼다수는 잔망루피 콜라보 화보를 공개하고 굿즈와 팝업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한정판 라벨 출시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주삼다수 잔망루피 콜라보 라벨은 제주도의 자연과 문화를 주제로 △한라산(보람) △제주의 밤과 낮(휴식) △제주의 바다(자연) △제주의 풍경(여유) 총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잔망루피가 한라산에서 플로깅을 하며 보람을 느끼는 장면과 제주 바다에서 생명력을 얻는 모습 등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휴가를 즐기는 잔망루피의 다양한 장면이 담겼다. 한정판 라벨은 젊은 소비층이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500mL 용량으로만 출시된다. 출시를 기념해 제주삼다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한 달 동안 전국 편의점에서 제주삼다수X잔망루피 제품을 구매해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인 잔망루피 콜라보 ‘러기지택’과 ‘비치타월’을 선물로 증정한다. 제주개발공사 백경

CJ의 글로벌경영…CJ제일제당, 업계 최초 ‘채용연계 글로벌 인턴십’ 운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최고인재 확보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2024 CJ 글로벌 인턴십’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전 세계로 K-푸드가 확산됨에 따라 현지의 문화와 시장의 이해도가 높은 우수 인재를 확보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식품·유통업계에서 해외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신입 채용을 진행하는 것은 CJ제일제당이 처음이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국적에 상관없이 글로벌 최고수준 MBA(경영학 석사) 또는 해외 유수 대학 출신 재학·졸업생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됐으며, 전 세계에서 5000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인턴 선발은 학업 능력·직무 역량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와 K-푸드에 대한 관심, 한국에서의 장기적인 커리어 개발 의지 등을 기준으로 했다. 최종적으로 △사업개발 △마케팅 △연구개발 △SW개발 △인사 △디지털홍보 등 부문에서 하버드·스탠포드·MIT 등 출신의 우수 인재 18명이 선발됐으며, 미국·프랑스·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됐다. 인턴들은 지난 달 초 선발됐으며 8월 2일까지 경영진 멘토링, CJ그룹 인프라 체

"올 여름 닭가슴살 먹고 몸짱"…랭킹닭컴, 고객감사제 '최대 59%' 할인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이번달 31일까지 ‘12주년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7월 진행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다. 올해는 랭킹닭컴 12주년을 기념하여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비롯한 12년간 고객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상품을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사은품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12주년 고객 감사제에서는 랭킹닭컴의 베스트셀링 상품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있닭 소스 닭가슴살 ▲잇메이트 크리스피 닭가슴살 ▲랭커 순살 닭다리 오븐구이 ▲잇메이트 닭가슴살 현미 볶음밥 등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감사제 동안 12주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미닉스 건조기 ▲랭킹닭컴 10만원 적립금(5명) ▲라이블리 세트(10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12주년 상세 페이지 내 숨겨져 있는 조각 케이크 5개를 찾으면 즉시 500포인트를 지급하는 ‘12주년 케이크 찾기’ 이벤트도 병행한다.

눈물의 여왕 김지원, 뷰티의 여왕으로 등극…LG생활건강 '더후' 모델 발탁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에서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김지원을 발탁했다. LG생활건강의 더후는 최근 배우 김지원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들어간다. 더후는 김지원의 도회적 이미지와 밝고 사랑스러운 에너지로 다양한 작품을 소화하며 배우로서 깊이를 더해가는 모습이, 고유의 헤리티지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전달하는 더후의 지향점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김지원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 ‘나의 해방일지’ 등에 출연해 섬세한 연기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최근 종영된 ‘눈물의 여왕’에서 화려한 이미지로 세련미를 내뿜으면서도 휘몰아치는 감정선을 호소력 있게 연기했다. 김지원은 “우리나라 궁중 문화와 철학의 헤리티지를 이어가는 한국 대표 브랜드 더후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면서 “더후와 함께 진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하며 더후에서 받은 영감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더후는 국내외에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한 김지원과 함께 글로벌 명품 뷰티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더후 마케팅 관계자는 “본인만의 아우라로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