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 흐림동두천 21.8℃
  • 구름많음강릉 28.8℃
  • 흐림서울 22.6℃
  • 흐림대전 24.0℃
  • 흐림대구 28.5℃
  • 흐림울산 27.1℃
  • 광주 24.6℃
  • 부산 23.4℃
  • 흐림고창 24.1℃
  • 제주 27.2℃
  • 구름많음강화 23.6℃
  • 흐림보은 24.8℃
  • 흐림금산 24.0℃
  • 흐림강진군 25.6℃
  • 흐림경주시 29.0℃
  • 흐림거제 23.2℃
기상청 제공

Culture·Life

아난티, 1분기 매출액 467억…"성공 분양으로 PF 대출금 조기 상환"

빌라쥬 드 아난티 조감도 [아난티]

 

[뉴스스페이스=윤슬 기자] 아난티가 2023년 1분기 매출액 467억원을 기록했다. 7월 오픈 예정인 빌라쥬 드 아난티의 성공적인 분양 실적을 바탕으로 빌라쥬 드 아난티 PF(프로젝트 파이낸싱) 대출금도 지난 3월 조기 상환했다.

 

1분기 부문별 매출액은 분양 매출 129억원, 운영 매출 338억원이다.

 

운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억원 증가했으나, 분양 매출은 401억원이 감소했다. 분양 매출의 감소는 신규 분양 물량을 줄이고, 빌라쥬 드 아난티의 분양 중도금 수령에 전략적으로 집중한 결과이다. 1분기 빌라쥬 드 분양 중도금 납입액은 약 800억 원이며, 4월 말 기준으로는 약 1,000억원에 달한다.

 

아난티는 성공적인 회원권 분양과 분양 대금의 원활한 유입으로 빌라쥬 드 아난티 PF 대출금 전액을 만기 전 조기 상환했다. 부동산 PF 시장의 경기 침체 및 심각한 위기 상황을 감안했을 때, 아난티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빛을 발한 이례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2020년 빌라쥬 드 아난티 개발을 위해 PF 대출을 실행했을 때에도, 탄탄한 자금 흐름을 밑바탕으로 총 대출한도 4,900억원 중 2,180억원만 대출했다. 지난 3월에는 PF 대출 잔액 880억원을 상환하며, 기존 대출 실행분 전액을 모두 상환했다.

 

아난티의 실적은 빌라쥬 드 아난티의 준공 후인 올 하반기에 더욱 기대된다. 분양 매출 반영으로 1조원대라는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될 뿐만 아니라 신규 플랫폼 확장으로 운영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아난티는 올 7월 빌라쥬 드 아난티를 오픈하면 아난티 코브와 함께 부산 및 경상 지역에 확고한 성장 거점을 다지게 된다. 또한, 오는 6월에는 아난티 앳 강남 인근에 복합문화공간 이터널저니 앳 강남, 캐비네 드 아난티(회원 라운지 및 레스토랑 운영 예정)가 들어선다. 부산과 함께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도 전략적 거점을 확보하며, 기존 플랫폼과 함께 지속적인 운영 이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난티는 외형 확장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주주 가치 제고에도 힘써 나간다. 22년 12월 22일과 23년 4월 28일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하여 취득한 18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에 대해 지난 15일 전액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잠재적 매도 물량에 대한 리스크를 해소하고,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경영을 강화하려는 방침이다. 앞으로도 아난티는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마련해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만규 아난티 대표이사는 "큰 구설에 휘말렸지만, 이는 아난티가 지금까지 묵묵히 축적해 온 기업의 본질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며 "아난티는 2006년 제가 설립해서 이끌어 온 이래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든다’는 일관된 철학을 가지고 어떠한 어려움에도 꺾이거나 흔들리지 않고 미래가치에 집중하며 성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2023년을 큰 도약의 해로 만들겠다. 또한, 이번 구설로 인해 놀라셨을 고객과 주주님들께 가슴 깊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한없이 낮은 자세로 고객과 주주가치의 제고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관련기사

1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롯데월드 '로티' K-스타 등극…유튜브 영문 100만명·롯데그룹사 최초 '골드버튼'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롯데월드의 영문 놀이교육 유튜브 채널 ‘LOTTY FRIENDS – Kid’s Songs (이하 ‘로티프렌즈’)’가 구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롯데월드는 그룹사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하게 됐다. ‘로티프렌즈’는 영유아가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이다. 언어와 색깔, 생활습관 등의 학습 콘텐츠 뿐 아니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과 같은 롯데월드의 사업장과 캐릭터 IP를 활용한 놀이 콘텐츠 등 다채로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로티프렌즈’는 국문, 영문, 서문 총 세개 채널로 운영되고 있다. 채널의 총합 구독자 수는 230만명, 총 누적 조회수는 무려 3억3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월드가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지난 35년간의 테마파크 운영경험으로 축적한 영유아 및 가족 타깃에 대한 높은 이해도 덕분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오프라인 공간에서 강점이 있던 롯데월드의 캐릭터들을 더욱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리디자인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가간 것도 채널의 인기에 기여했다. 롯데월드는 온라인 세상 속 로티프렌즈를 오프라

결혼식 最多 12월…'오션뷰 럭셔리' 아난티 부산 코브, 겨울웨딩 추천 이유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2013년부터 2022년까지의 월별 결혼 통계를 보면, 12월에 가장 많이 결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5~6월에 가장 많이 결혼해 '5월의 신부'라는 속설은 사실이 아닌 셈이다. 진실은 12월의 신부가 맞는 것. 아난티 앳 부산 코브가 겨울 신부들을 위한 ‘눈꽃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랑신부는 물론 축하객까지 모두 아름다운 바다를 마주하며, 눈꽃 같은 낭만의 결혼식을 이룰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결혼식을 진행하는 신혼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식대 20% 할인 ▲눈꽃 컨페티 서비스를 비롯, 아난티 앳 부산 코브의 시그니처 웨딩 공간인 채플홀 특별 할인 등의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아난티 앳 부산 코브에 있는 모든 웨딩홀의 공통된 특징이 있다. 겨울에도 아름답고 시원한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는 것. 최소 20명의 소규모 웨딩 공간부터 최대 1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홀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어, 초청 하객 예상 규모 및 웨딩 컨셉에 따라 웨딩홀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아름다운 바다와 가든이 함께 보이는 ‘볼룸’, 통유리창에 쏟아지는 채광과 오션뷰 그리고

"레서판다·점박이 물범·시베리아 호랑이 멸종위기 동물 살려요"…CGV, 캠페인 S-LIVE 송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CGV가 환경파괴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보전하자는 내용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S-LIVE’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에 내달 14일까지 송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대공원과 함께 협업해 진행한다. ‘S-LIVE’를 통해 송출되는 캠페인에는 멸종 위기에 처한 시베리아 호랑이, 표범, 반달가슴곰, 레서판다, 점박이물범, 아시아코끼리, 그물무늬기린, 독수리, 수달, 산양, 저어새, 침팬지, 흰코뿔소, 두루미 등 14종의 동물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야생에서 건강하게 지내는 동물들의 이름과 특징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멸종 위기 요인 등도 함께 설명하고 있다.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S-LIVE’는 가로로 길게 보이는 대형 전면 미디어 1종과 좌우 일렬로 나란히 위치한 14개의 세로 미디어로 구성돼 있어, 거리를 오가거나 휴식을 취하는 시민들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사로잡으며 이번 캠페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CGV 미디어기획팀 손민정 과장은 “CGV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상업광고 외에도 사회·문화·공익 캠페인 등을 송출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

진격의 롯데 L7호텔, 해운대 진출…하노이·시카고 이어 부산까지 '점령'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9일, 해운대 우동에 위치한 L7 해운대에서 호텔 오픈을 기념하는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L7해운대는 롯데호텔앤리조트가 2018년 L7홍대 이후 6년만에 국내에서 선보이는 L7호텔이다. 이날 L7 해운대의 오픈 행사에는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태홍 대표이사를 비롯해 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 벡스코 손수득 대표이사, 부산롯데호텔 홍성준 대표이사 등 내외빈 30여명이 참석해 서울 외의 국내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L7호텔에 축하를 건넸다. 지난해 하노이에 이어 시카고와 부산까지 확장의 고삐를 바짝 당기고 있는 L7호텔 브랜드의 성장을 정리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태홍 대표이사의 인사말이 끝난 뒤 호텔 최상층의 루프탑 인피니티 풀에서 진행된 리본 커팅식으로 L7 해운대의 그랜드 오픈을 알렸다. 축하공연으로는 호텔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대형 배스밤(Bath Bomb) 세리머리와 숏폼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잇달아 선보였다. 공연 뒤에 이어진 호텔 투어에서는 행사 참석자들이 지하 7층~지상 19층 규모의 호텔 내 객실과 커뮤널 라운지, 에너지 스튜디오 등의 부대시설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

발가락 공간을 인식시켜주는 '무좀', 오해와 진실 5가지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누군가 말했다. 신체의 특정부위가 있다는게 느껴진다면 그곳의 건강상태가 안좋은거라고. 즉 발가락이 있다는게 지금 느껴진다면 당신의 발은 무좀이 있다는 의미다. 누구에게 말도 못하고, 또 사람들 앞에서 함부로 긁을 수도 없는 가려움, 여름철이면 특히 심해지고, 심각할 경우 흉터까지 남는다. 심각한 가려움으로 일상 생활이 힘들정도의 환자도 있다. 여자라도 무좀이 피해가지는 않는다. 하이힐, 레인부츠 등을 즐겨 신는 여성들도 무좀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대한피부과학회에서 지난 2022년 일반인 1000명 설문조사에 따르면, 무좀경험자의 43.7%, 일반인의 54%가 무좀에 대해 들어는 봤지만 자세히 알지는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청결하게 관리만 해도 나을 수 있다, 여성보다 남성이 걸리기 쉽다, 덥고 습한 여름철에만 발생한다, 한번 걸리면 평생 치료해야 한다는 등 무좀에 대한 오해가 널리 퍼져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쥴릭파마의 커머셜 사업법인 지피테라퓨틱스코리아가 무좀 성수기인 여름철을 앞두고 무좀에 대한 대중들의 잘못된 오해와 진실을 밝혔다. ◆ 마늘과 생강이 곰팡이와 세균을 없애는 데 효과적?

교육전문 '메가스터디', 전자책 플랫폼·학습 앱 등 디지털콘텐츠 시장 진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메가스터디교육이 기존 오프라인 교재의 전자책화를 선언, 디지털 콘텐츠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태블릿 기반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신규 학습 앱 ‘미북(meBOOK)’을 출시했다. 미북은 전자책(e-book) 형태의 교재 열람뿐만 아니라 노트 필기 등 학습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교재와 노트를 동시에 펼쳐 놓고 학습할 수 있는 듀얼화면을 적용해 학습 편의성을 높였으며, 교재 내용 중 중요한 문제나 설명 영역들을 Pin과 Tag로 엮어 단권화 학습을 돕는 기능도 탑재됐다. 또한, 메가스터디와 메가공무원 사이트에서 구매한 e교재를 바로 미북에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다. 지난 4월 중순 iPad용 버전, 5월말 갤럭시탭용 버전을 출시하여 현재 앱 스토어에서 미북을 만날 수 있다. 문제풀이 직후 정답을 체크하고 해설을 확인하는 기능, 한 페이지에 문제와 해설을 같이 수록한 교재들의 해설을 가리는 기능 등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교재별 데이터 추출을 위한 전용 AI 시스템을 구축, 올 초부터 시범 가동하고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교육은 디지털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해 작년 하반기 E-B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