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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뷰티 트렌드세터 '올리브영', 핫키워드 ‘스키니피케이션’…“두피도 바디도 모두 피부"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올리브영이 피부의 약 98%를 차지하는 두피와 바디의 올바른 관리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 뷰티 트렌드인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을 헤어와 바디케어 카테고리에 접목, 관련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스키니피케이션’은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 것처럼 두피와 몸의 피부도 세심하게 관리한다는 트렌드다. 올리브영은 두피와 몸의 피부를 관리하는 헤어&바디케어가 결국 피부 관리, 스킨케어 루틴의 일부라는 인식에 공감해 ‘스키니피케이션’을 콘셉트로 관련 상품군을 육성키로 했다.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K뷰티에 선제적으로 반영, 국내 스킨케어 패러다임을 기초 화장품을 넘어 헤어, 바디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 헤어용품 중에서 헤어 토닉이나 앰플 등이 포함된 스페셜 케어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51% 성장했으며, 바디용품 중 트러블 케어 기능을 갖춘 상품군 매출 또한 같은 기간 6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향기나 세정력에만 초점을 맞춰 샴푸나 바디워시를 선택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개인의 두피 상태나 바디 타입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상품들이 고객의 선택을 받는 추세다. 올리브영은 이 같은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에 발맞춰 헤어&바디케어 상품군을 기능별로 세분화, 확장해 선보인다.

 

두피는 타입별로 꼼꼼하게, 몸 피부는 고민에 맞춰 단계별로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올스킨 올케어’ 캠페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7일까지 인기 헤어&바디케어 상품군을 최대 43%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오는 12일부터 5일간 각종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대거 선별해 특가에 판매하는 ‘클린 UP! 특가’와 ‘레벨 UP! 특가’를 진행한다. 헤어&바디케어 카테고리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0~23종의 헤어&바디 체험분을 담은 ‘올스킨 올케어 키트’도 선착순 증정한다.

 

캠페인 대표 상품은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클리닉 샴푸’ ‘라우쉬 오리지널 헤어 팅크처’ ‘려 루트젠 탈모증상전문케어 두피에센스’ ‘바이브랩 리바이브 테라피 헤어 스칼프 앤 브로우 앰플’ ‘일리윤 시카 트러블 클리어 바디 미스트’ ‘트리헛 시어 슈가 스크럽’(이상 가나다순) 등이다.

 

이번 캠페인 하이라이트는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하는 ‘올영장’ 팝업 스토어다. 얼굴 피부보다 두피와 몸 피부가 주인공이 되는 올리브영의 특별한 목욕탕을 콘셉트로 특별한 체험 공간을 구성했다.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며 헤어&바디케어의 필요성을 직접 느껴볼 수 있으며, 전문 기기를 활용한 1:1 두피, 몸 피부 상담과 상품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추천받은 상품은 팝업 내 ‘올영상점’에서 테스트 후 바로 구매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두피도 바디도 모두 얼굴 피부처럼 관리하는 글로벌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K뷰티에 선제적으로 접목, 다양한 기능을 갖춘 유망 헤어&바디케어 브랜드들을 육성해 고객에게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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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프리메라',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 콜라보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힐링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와 굿즈를 선보인다. 우주먼지는 마음 치유와 힐링의 의미를 담은 공룡 캐릭터 브랜드로, 특유의 귀여운 그림체와 다양한 굿즈, 콘텐츠로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메라와 우주먼지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새로운 공룡 캐릭터 '장벽 수호 사우르스 퐁이'가 탄생했으며, 프리메라의 브랜드 스토리에서 영감을 얻어 '씨앗을 먹고 자라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수호 공룡'이라는 콘셉트의 캐릭터로 선보인다. 브랜드 대표 제품 4종 구매시 퐁이 키링, 피크닉 매트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며, 캐릭터가 담긴 특별한 선물 포장 혜택도 제공한다. 제품 4종은 비타민 C와 레티놀의 조합으로 모공 부각 없이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비타티놀 세럼',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자극도 제로의 '페이셜 마일드 필링', 아모레퍼시픽 최초 레티놀을 담아 입술에 수분 볼륨을 전하는 '레티놀 볼륨 립 세럼', 피부 장벽 강화와 100시간 보습을 선사하는 '워터리 크림'이다. 프리메라와 우주먼지의 협업으로 탄생한 '장벽 수호 사우르스 퐁이' 프

남양, 경영진 교체 후 대리점 첫 만남 ”브랜드·매출 증대 위한 협력"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남양유업은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영권 변경 이후 첫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한 상생회의는 경영진과 점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방안을 마련하는 소통의 장이다. 남양유업 김승언 사장을 포함한 회사 측 관계자 8명과 전국 대리점협의회 채원일 회장 등 대리점 대표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는 지난 동의의결 이행결과를 점검하고 영업 경쟁력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공유했다. 또한 2023년 도입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에 관한 교육을 진행, 준법•윤리경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알렸다. 특히 경영권 교체라는 대변화를 맞이한 이후 처음 열린 이번 상생회의에서 남양유업은 대리점을 대상으로 한 지원과 복지 정책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안을 발전시킬 것임을 강조했다. 이날 채원일 회장은 “새로운 경영진을 맞이함과 동시에 여러 악재로 작용한 오너 이슈가 해소되었음을 적극 홍보해 기업 이미지가 개선되길 바란다”며 “이와 함께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방면의 전략이 필요할

맥도날드, 시각장애인 위한 키오스크 직영매장 100% 도입…“아시아 최초, 업계 최초"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맥도날드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키오스크 음성 안내 장치를 전국 직영 매장에 100% 도입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시각장애인 고객에게 편리한 매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미국맥도날드에 이어 전 세계에서 2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장치를 도입한 바 있다. 이는 국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에서도 최초의 사례로,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크게 높이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의미를 더한 바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의 도입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적용 매장을 확대해 6월 말 전 직영 매장에 도입을 완료했다. 이로써, 시각장애인 고객들은 전국 직영 매장 어느 곳에서나 음성 안내를 통해 제품 정보를 파악하고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 도입으로 키오스크 하단에 개인 이어폰을 연결한 뒤 터치패드로 기기를 조작하면 화면의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해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어 시각장애인이 스스로 메뉴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기본적인 메뉴명과 가격뿐만 아니라, 칼로리 등 세부 사항까지 제공된다. 맥도날

"빨간빵·파란빵·죽은빵 어떤 빵도 살린다"…혁신 '발뮤다', 토스터·에어프라이기 합친 '리베이크' 출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빵돌이, 빵순이는 좋겠네" 혁신의 아이콘, 주부들의 최애템, 신혼부부 필수템 '발뮤다'가 이번에는 음식을 바삭하게 데우는 토스터 ‘리베이커’를 출시했다. 리베이커는 2015년 처음 출시한 발뮤다 더 토스터의 온도 제어 기술을 발전시킨 제품이다. 일반적인 토스터로 빵을 구우면 표면이 타버리거나 속이 차갑게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 또 전자레인지로 튀김을 데우면 열이 과하게 가해져 표면이 눅눅해진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뮤다는 리베이크 전용 온도 제어 기능을 탑재한 리베이크 모드와 프라이드 모드를 개발했다. 1초마다 1도 단위로 온도를 제어하는 정교한 조리 방식으로, 조리된 빵은 태우지 않고 뜨겁게, 튀김은 기름기를 되살려 바삭하게 만드는 게 특징이다. 리베이커는 토스트, 치즈토스트, 리베이크, 프라이드, 오븐 등 5가지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발뮤다는 주방을 즐겁게 만드는 키친시리즈로 '토스터' '팟' '레인지' '커피메이커 브루'를 연이어 런칭한 데 이어 독자적인 증기 취반 기술로 개발된 전기밥솥 '발뮤다 더 고항(BALMUDA The Gohan)'도 내놓았다.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발뮤다는 공기청정기 '퓨어', 죽

골프웨어 1위 '크리스에프앤씨' 日 ‘앤드원더’ 독점사업권…하이드로겐·마무트 등 TOP3 해외브랜드 '론칭'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골프웨어 매출 1위 크리스에프앤씨가 ‘도쿄스타일 신드롬’을 만들며 일본 아웃도어시장을 이끄는 ‘앤드원더(and wander)’의 한국 독점사업권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골프웨어 최강자인 크리스에프앤씨가 올 들어 유럽과 일본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아웃도어브랜드를 3개를 연이어 국내에 런칭하며 아웃도어시장에서 정면승부를 걸었다. 아웃도어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해외의 유명 브랜드를 1년에 3개나 한꺼번에 도입한 적은 처음 있는 일이라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올 상반기 이탈리아 액티브아웃도어 ‘하이드로겐(Hydrogen), 하반기로 예정한 161년 역사의 스위스 정통아웃도어 ‘마무트(Mammut)’ 런칭에 이어 F/W시즌부터 일본 하이패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의 대표주자인 ‘앤드원더(and wander)’를 런칭한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세인트앤드류스,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핑, 팬텀 등 연 4000억원대의 골프웨어 매출을 한 축으로, 앤드원더 등 3개 아웃도어라인을 또 다른 축으로 전개하는 투톱 전략으로 수년 내 매출 1조원대의 토탈 스포츠웨어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비전이다. 앤드원더는 2011년 디

헤드와 켈리가 만났다…스포츠 패션x맥주, 이색 콜라보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맥주 브랜드 ‘켈리(Kelly)’와 만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헤드는 패션과 주류업계의 이종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켈리를 즐기는 신규 고객층에게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계획이다. 헤드x켈리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상품은 티셔츠, 타월, 양말, 보스턴백 4종 세트로 구성된다. 협업 상품은 테니스 오리진의 라켓 스포츠 DNA를 가진 헤드의 감성, 그리고 하이트진로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탄생시켰다. 상품은 7월 1일부터 무신사 사이트를 통해 판매되며, 7월 14일까지 헤드X켈리 컬래버레이션 기념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커플 및 친구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는 헤드 티셔츠 2팩과 풀파티 입장권 2매를 세트 구성해 판매한다. 특히 헤드는 협업의 하이라이트로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젊음의 성지인 강원도 양양에서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양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