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 (화)

  • 흐림동두천 21.7℃
  • 구름많음강릉 23.4℃
  • 흐림서울 24.4℃
  • 흐림대전 23.9℃
  • 흐림대구 25.5℃
  • 흐림울산 23.4℃
  • 광주 23.7℃
  • 부산 22.6℃
  • 흐림고창 23.9℃
  • 구름많음제주 24.3℃
  • 흐림강화 22.0℃
  • 흐림보은 20.6℃
  • 흐림금산 21.5℃
  • 흐림강진군 24.0℃
  • 흐림경주시 23.3℃
  • 흐림거제 23.1℃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야놀자클라우드, '고 글로벌 트래블(GGT)' 인수…글로벌 여행 네트워크 허브 '우뚝'

야놀자 고글로벌트래블 CI [야놀자]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야놀자가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공동대표 김종윤ᆞ이준영)를 통해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o Global Travel, 이하 GGT)’을 인수한다.

 

GGT는 지난 2000년 이스라엘에서 시작한 글로벌 탑티어 B2B 여행 솔루션 기업이다. 전세계 각지의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탈까지 1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는 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 중이다.

 

특히, 북미ㆍ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확보한 직계약 인벤토리와 글로벌 최상위 브랜드 호텔 체인의 객실 유통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전세계 1만 개 이상의 여행 플랫폼 및 온ㆍ오프라인 여행사들과 거래하고 있다.

 

야놀자는 야놀자클라우드의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의 1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여행ㆍ숙박 인벤토리를 확보한다. 세계 각지의 여행ㆍ호스피탈리티 공간과 온ㆍ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허브를 구축해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게 됐다.

 

야놀자클라우드 역시 채널링 솔루션(Channel Management System) 분야의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여행사 및 플랫폼 사업자가 인벤토리 판매 권한을 직접 확보하지 않아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여행 상품을 노출ㆍ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널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GGT의 20여 개의 해외 지사를 글로벌 솔루션 사업 확장의 전진기지로 활용해 이지테크노시스ㆍ인소프트 등 해외 멤버사의 글로벌 솔루션 판매망과 고객응대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솔루션 고객사를 대상으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크로스셀링해 글로벌 매출 확대를 본격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야놀자는 글로벌 여행ㆍ호스피탈리티 리딩 사업자로서 지역 간 경계 없는 통합된 글로벌 여행 환경 구축에도 박차를 가한다. 야놀자클라우드의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야놀자ㆍ인터파크가 직접 개발한 K-트래블 인벤토리를 공급하고, 글로벌 여행객이 한국의 관광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세계의 인바운드 여행객을 한국으로 끌어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함과 동시에, K-트래블 콘텐츠를 전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전세계의 방대한 여행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모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 멤버사 야놀자클라우드는 2019년 설립 이후, 2020년 매출 10억원에서 3년만에 매출 1000억원 규모(2022년 기준)로, 글로벌 솔루션 라이선스 역시 3만9000여 개에서 8만 개 이상으로 크게 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아고다ㆍ아마데우스 등 글로벌 여행 사업자와의 폭넓은 파트너십과 인소프트ㆍGGT 등 전략적인 인수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너

관련기사

2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헤드와 켈리가 만났다…스포츠 패션x맥주, 이색 콜라보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맥주 브랜드 ‘켈리(Kelly)’와 만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헤드는 패션과 주류업계의 이종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켈리를 즐기는 신규 고객층에게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계획이다. 헤드x켈리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상품은 티셔츠, 타월, 양말, 보스턴백 4종 세트로 구성된다. 협업 상품은 테니스 오리진의 라켓 스포츠 DNA를 가진 헤드의 감성, 그리고 하이트진로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탄생시켰다. 상품은 7월 1일부터 무신사 사이트를 통해 판매되며, 7월 14일까지 헤드X켈리 컬래버레이션 기념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커플 및 친구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는 헤드 티셔츠 2팩과 풀파티 입장권 2매를 세트 구성해 판매한다. 특히 헤드는 협업의 하이라이트로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젊음의 성지인 강원도 양양에서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양에 위치

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PBM 보험 환급 시작…"매출 확대 본격화 시동"

[뉴스스페이스=김시민 기자] 셀트리온에서 판매 중인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짐펜트라’에 대한 보험사 환급이 본격화되면서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매출 확대 단계에 돌입했다. 셀트리온은 올 3월 미국에 신약으로 출시한 짐펜트라에 대해 그동안 익스프레스 스크립츠(이하 ESI)와 같은 대형사를 포함한 다양한 규모의 처방약급여관리업체(이하 PBM)들과 처방집 등재 계약을 맺고 제품을 공급 중이다. 통상 3개월 정도 소요되는 이들 계약의 보험 환급이 지난달부터 본격 개시되면서 실질적인 처방집 등재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셀트리온은 짐펜트라를 출시한 직후부터 ‘스타트 프로그램(Start Program)’을 통해 일부 환자들에게 무상으로 선공급하거나, 의사들이 환자 상태를 판단해 보험사에 사전승인을 신청한 뒤 환급 없이 먼저 지원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해 왔다. 이와 함께 진행해 온 짐펜트라의 보험 환급 절차가 이번에 마무리되면서 제품 판매를 통한 실질적인 매출 확대 기반이 마련됐다. 이제 의사가 처방전을 발행하면 환자들은 약국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도소매상에서는 구매처로 짐펜트라를 공급하는 방식의 선순환 체계가 자리잡았기

54돌 맞은 삼성SDI 최윤호 사장 "운외창천"…World Best 원가경쟁력 '주문'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삼성SDI는 1일 기흥 본사에서 '54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립기념식에는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과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최윤호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54년이라는 도전의 역사 속에 회사를 위해 헌신하신 임직원분들과 파트너사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삼성SDI는 지난 수년간 모두가 합심하여 미래를 위해 준비해왔고, 2030년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전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고속 성장을 기대했던 전기자동차와 배터리 시장의 일시적 성장세 둔화 등은 우리가 맞이한 새로운 위기"라면서 "이러한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고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최 사장은 "2030년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확실히 확보하자"고 주문했다. 전고체 배터리와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건식극판 등 배터리 신기종·신기술의 적기 개발을 비롯해 삼성SDI의 주력 제품인 프리미엄급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부터 LFP 배터리 등 볼륨향 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라인업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자재료 부문 역시 차세대 기술 선점과 신제품의 적기 시장 진입 추진을 당부했다.

바다·육지·하늘 넘어 우주까지 '공간솔루션기업'…코오롱, 첨단 복합소재 ‘코오롱스페이스웍스’ 출범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코오롱그룹은 그룹 내 복합소재 관련 역량과 자원을 집중해 ‘코오롱스페이스웍스(KOLON SPACEWORKS)’를 새롭게 출범한다고 1일 밝혔다. 코오롱스페이스웍스의 사명에는 바다, 육지, 하늘을 넘어 우주에 이르는 다양한 공간(Space)에 적용되는 제품에 대해 내구성∙강성∙친환경성 등의 솔루션(Works)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나아가 향후 다양한 소재의 조합으로 단일 소재로는 불가능한 물성적 한계를 극복하고 기술적 우위를 확보해 미래 거주 및 이동 가능성을 높여가겠다는 비전도 내포돼 있다. 복합소재는 탄소섬유, 유리섬유 등을 고분자 재료와 혼합해 무게를 대폭 줄여 철보다 강하지만 훨씬 가벼운 특성을 가진 초경량 신소재다. 새롭게 출범하는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기존 코오롱데크컴퍼지트의 오원선 대표와 함께 (주)코오롱 전략총괄을 담당했던 안상현 전무가 새로 대표로 선임돼 회사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안상현 신임 대표이사는 “에너지, 모빌리티, 통신, 안보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미래를 가능케하고 인간이 발을 딛는 모든 곳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술 리더십을 갖추기 위해

"여름 휴가철 대비 사전점검하세요"…렉서스, '썸머 케어 서비스 캠페인’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야외 활동과 장거리 운전이 잦은 여름철을 대비하여 고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위해 7월 1일부터 7월 27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4 렉서스 썸머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케어 ▲냉각수 ▲와이퍼 러버·블레이드 ▲12V 배터리 등 여름철 주요 부품 및 공임에 대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여름철 안전 주행을 위해 엔진룸, 브레이크, 서스펜션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최대 70여 개의 항목이 포함된 정기점검 시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렉서스 일부 모델의 트렁크 매트 2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되며, 서비스센터에서 50만원 이상의 유상 수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인젝터 클리너를 증정한다. 아울러 일반 보증 기간이 만료된 고객의 경우,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정기 점검을 받고 이상이 없는 차량에 한해 엔진 및 동력전달계통 주요 부품에 대한 보증을 1년 2만km(선도래 기준)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렉서스 케어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

"아이스크림도 제로가 대세"…롯데웰푸드, ‘씨없는 수박바' 선보여 '0칼로리 죠크박' 라인업 완성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0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죠스바’, ‘스크류바’ 2종에 이어 ‘수박바’까지 ‘0칼로리’ 아이스 바로 출시하며 죠크박 브랜드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다. 롯데웰푸드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소비자 출시 요청이 꾸준하게 이어져 ‘씨없는 수박바 0kcal’ 제품화를 결정하게 됐다. 초코코팅 땅콩을 빼고,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0칼로리로 구현했다. 초코코팅 땅콩이 빠진 만큼 제품명을 ‘씨없는 수박바 0kcal’로 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롯데웰푸드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자사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신제품인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누구보다 빠르게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오늘(1일)부터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제로 판매하며, 제품 배송은 8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선보인 ‘죠스바 0kcal’, ‘스크류바 0kcal’ 2종은 초도 물량이 품절될 정

잔망루피 올여름 휴가지는 '제주도'…누구와? 제주삼다수와 '힐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제주삼다수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라벨 제품을 출시한다. 지난해 12월 제주삼다수는 잔망루피 콜라보 화보를 공개하고 굿즈와 팝업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한정판 라벨 출시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주삼다수 잔망루피 콜라보 라벨은 제주도의 자연과 문화를 주제로 △한라산(보람) △제주의 밤과 낮(휴식) △제주의 바다(자연) △제주의 풍경(여유) 총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잔망루피가 한라산에서 플로깅을 하며 보람을 느끼는 장면과 제주 바다에서 생명력을 얻는 모습 등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휴가를 즐기는 잔망루피의 다양한 장면이 담겼다. 한정판 라벨은 젊은 소비층이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500mL 용량으로만 출시된다. 출시를 기념해 제주삼다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한 달 동안 전국 편의점에서 제주삼다수X잔망루피 제품을 구매해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인 잔망루피 콜라보 ‘러기지택’과 ‘비치타월’을 선물로 증정한다. 제주개발공사 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