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월)

  • 구름조금동두천 25.7℃
  • 구름많음강릉 25.1℃
  • 구름많음서울 26.0℃
  • 구름많음대전 27.0℃
  • 흐림대구 29.6℃
  • 흐림울산 26.5℃
  • 흐림광주 25.4℃
  • 흐림부산 23.8℃
  • 흐림고창 23.9℃
  • 흐림제주 26.0℃
  • 구름조금강화 23.9℃
  • 구름많음보은 26.4℃
  • 구름많음금산 25.1℃
  • 흐림강진군 26.2℃
  • 흐림경주시 29.4℃
  • 흐림거제 23.5℃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침대 대신 브랜드를 팔다"…시몬스 침대,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MZ 팬덤 만들고 퇴장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2022-2023)’,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2021), ‘부산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2020)‘, ’성수동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2020)‘ [시몬스침대]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청담 핫플’로 유명세를 떨친 시몬스 침대의 소셜라이징 팝업 스토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이 9월 17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해 2월 오픈해 1년 7개월간 ‘오픈런’, ‘굿즈 완판’, ‘햄버거 조기 매진’ 등 수많은 수식어를 남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의 또 다른 성공사례가 됐다.

 

시몬스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전신인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까지 포함해 총 누적 방문객 수 20만명을 훌쩍 넘겼고, 매출은 약 11억원에 달했다. 오프라인의 인기는 온라인까지 이어지며 관련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4만건을 기록했다.

 

시몬스 침대는 로컬의 매력을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라는 파격적인 콘셉트로 선보이며 브랜드와 소비자, 지역사회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일례로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의 모태가 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문을 연 팝업 스토어로 성수동과 경기도 이천, 부산 전포동을 하나로 만들었다. 이듬해인 2021년 여름에는 부산 해리단길에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선보였고, 2022년 2월부터 청담동으로 자리를 옮겨 소셜라이징 여정을 이어갔다.

 

시몬스는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의 흥행 성공을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두터운 팬덤을 구축했다. 브랜드 스토리의 일방적인 주입이 아닌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몬스식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MZ세대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혼수 고객 등 미래 소비층을 확보했다. 실제 시몬스는 MZ세대가 주축인 혼수시장에서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로 독보적인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마케터들 사이에서 케이스 스터디 단골 주제로 등극했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담은 서적에도 꾸준히 언급되는 등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얻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시몬스 특유의 의외성으로 가득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3층 공간을 채웠다.

 

1층은 유럽의 샤퀴테리 샵(육가공 식품 판매점)을 연상케 하는 메인 팝업 공간으로 ‘농구공’, ‘소주잔’, ‘우유 글라스’, ‘롤러스케이트’ 등 시몬스만의 위트를 담은 굿즈들이 소개됐다. 이 가운데 ‘삼겹살 수세미’는 잇따른 품귀현상을 빚으며 ‘굿즈 완판’의 대명사가 됐다. 메인 팝업 공간 옆에 자리한 협업 굿즈 존 ‘팝업 in 팝업’에서는 ‘호텔 세리토스’, ‘케즈’, ‘발란사’ 등 MZ세대 인기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2층에는 시몬스 침대가 지역사회에서 발굴한 F&B가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오픈 초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로컬 플레이어이자 수제버거 브랜드인 ‘버거샵’이 청담동 한복판에서 부산의 서브 컬처를 소개했으며 올해는 대전 지역 대표 식료품 편집숍인 ‘퍼블릭마켓’이 들어서며 ‘브런치 맛집’으로서 명성을 이어갔다.

 

F&B 건너편 농구코트는 시몬스의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의 주무대가 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시몬스의 소셜라이징 행보를 전파했다. 시몬스 스튜디오는 ‘좋은 이야기는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로 인문사회·과학기술·문화예술 등 각 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나눈다.

 

현재까지 시몬스 스튜디오에 출연한 오피니언 리더만 40여 명이며 60개가 넘는 콘텐츠가 업로드 됐다. 누적 조회수는 ‘강연 콘텐츠는 지루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180만 회 이상으로 꾸준한 상승세다.

 

3층은 지난해 유튜브 공개 한 달도 안 돼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넘기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시몬스의 2022년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디지털 아트 전시가 상시 열리면서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인기를 누렸다. ‘멍때리기’를 주제로 한 전시는 편안하고 반복되는 영상과 백색 소음이 안정감을 선사하면서 많은 방문객을 불러모았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MZ세대를 끌어모으며 과거 문화 허브에서 내리막길을 걷던 청담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러왔다”며 “다양한 소셜라이징 행보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해 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여전히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너

관련기사

4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감성가득·취향저격 집꾸템 다있네"…11번가, 신규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11번가가 감성, 취향을 담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한데 모은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Home’s)’를 론칭했다. 조명, 소품 등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중저가 홈퍼니싱 상품을 중심으로, 디자인 가전, 가구, 홈 패브릭, 테이블웨어, 셀프 인테리어 제품까지 현재 3,500여개의 상품을 갖췄다. 지난 2월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과정을 거쳐 이달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담당은 “집 등 자신만의 공간에 손쉽게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1인 가구, 펫팸족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아이템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홈즈’는 다채로운 품목의 리빙 상품을 공간, 색상, 테마 별로 큐레이션 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취향이 중요한 리빙 분야 특성을 고려해,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중소·신진 브랜드의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 리뷰 평점 4.0점 이상(5점 만

"대만 항공권·숙소 최대 4만원 할인"…야놀자 플랫폼, 대만관광청과 캠페인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대만 여행 활성화를 위해 ‘대만여행 대만족!’ 캠페인을 진행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최근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대만을 더욱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대만관광청과 손잡는다. 먼저, 7월 19일(금)까지 대만 항공권 및 숙소 상품 결제 시 최대 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출발ᆞ투숙일 기준 9월 말까지 상품 예약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80여 개의 대만 인기 호텔을 엄선해 프로모션가에 선보인다.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추가로 최대 1만원을 선착순 할인 받을 수 있다. 야놀자 플랫폼의 차별화된 해외여행 전문성과 대만관광청의 인프라를 결합해 대만 여행 정보도 폭넓게 공유한다. 타이베이, 타이중 내 추천 관광지ᆞ음식 등 필수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대만 국제 열기구 축제’, ‘푸룽 국제 모래조각 예술제’ 등 대만 소도시에서 진행되는 여름 축제를 안내해 색다른 여행 경험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성수동 일대에 라오허제 야시장의 모습을 담은 대형 전광판을 설치해 대만의 매력을 생생하게 선보이는 동시에 여행 심리 자극에 나선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

LG이노텍, 차량센싱 솔루션 2030년까지 매출 2조…CEO 직속 LiDAR 사업조직 신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이노텍(대표 문혁수)은 세계 최고 수준의 광학솔루션 원천기술을 미래 모빌리티 분야로 확대 적용해,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문혁수 대표는 지난 3월 기자 간담회에서 “모바일 카메라 모듈 사업으로 축적한 LG이노텍만의 ‘일등 노하우’를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미래 사업을 발굴하여, 견고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 카메라 모듈, LiDAR, 레이더 등으로 이뤄진 AD(자율주행)∙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용 센싱 솔루션 사업은 이 같은 문 대표의 경영 전략을 가장 빠르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로 꼽힌다. 미래차 핵심 분야로 떠오르는 자율주행 시장에서 최대 관건은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이다. 주행에 방해가 될 만한 장애물을 정확하게 탐지하지 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완성차 업체들이 고도화된 차량 센싱 솔루션에 주목하는 이유다. LG이노텍은 ‘고성능 LiDAR’를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의 핵심 축으로 삼고, LiDAR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LG이노텍은 이달 초 CEO 직속 전담조직인 LiDAR사업담당을 신설했다. 기존 광학솔루션사

대웅제약, 손발톱무좀 치료제 라인업 강화... ‘주플리에외용액’ 8mL 출시

[뉴스스페이스=최동현 기자] 대웅제약이 조갑진균증(손발톱무좀) 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한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플리에외용액(이하 ‘주플리에’) 8mL’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리지널 품목은 일본 카켄제약이 개발하고, 동아에스티가 2017년 국내 출시한 ‘주블리아외용액(성분 에피나코나졸)’이다. 손발톱무좀은 꾸준히 치료해야 하는 질환이다. 통상 손톱은 6개월, 발톱은 12개월 이상 치료기간이 필요한데, 대웅제약이 이번에 출시한 고용량 버전 주플리에 8ml의 경우 한 병의 치료 기간이 길어져 치료 중단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4ml 두 병 대비 저렴하고 경제적인 약가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용량 선택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대웅제약은 지난 2월 주플리에를 통해 경쟁사 최초로 품목허가(퍼스트 제네릭)를 받아 우선판매품목허가권(우판권)을 획득하고, 4월 ‘주플리에 4mL’를 출시했다. 에피나코나졸이 주성분인 주플리에는 ▲손발톱 사포질 없이 사용 가능한 ‘높은 투과율’ ▲국소작용을 통한 ‘우수한 내약성’ ▲용기와 브러쉬 일체형 용기를 통한 ‘편리한 사용성’이 강점이다. 주 성분인 에피나

[포토] “스벅 테이블웨어로 집에서 피크닉"…식탁 위 스타벅스 '감성 충만'

[뉴스스페이스=스타벅스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8일 스타벅스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코지 테이블웨어’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홈카페, 홈피크닉 등 집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는 최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감성이 반영된 실용성 높은 이번 코지 테이블웨어를 기획했다. 코지 테이블웨어는 무광 재질의 도자기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를 더한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집에서 즐기는 피크닉 타임’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기획된 라인업으로 브런치, 디너, 티타임 등에 이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코지 테이블웨어는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볼(bowl), 플레이트(plate), 머그(mug)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으며, 민트와 핑크 컬러를 활용해 각 상품별로 디자인에 차별점을 뒀다. ‘코지 사이렌 원형 플레이트 2종(S, L)’은 앞접시, 메인접시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상품이며, ‘코지 워드마크 오벌 플레이트 2종(S, L)’은 타원형 그릇에 핑크색 라인이 포인트로 디자인돼 과일, 쿠키, 케이크 등 사이드 디쉬를 담기 적합하다. ‘코지 사이렌 오

'선한 영향력'도 진화한다…유니클로, 느린학습 아동교육 ‘천천히 함께’ 캠페인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느린학습 아동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 ‘천천히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자기표현력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자기표현UP!’ 워크숍을 진행한다. ‘천천히 함께’ 캠페인은 유니클로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 아동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3년에 출범한 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억 원을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했으며, 전담 멘토와의 1:1 맞춤형 교육 등 아이들의 기초학습능력과 대인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자기표현 UP!’ 워크숍은 협동화 그리기, 조개껍데기로 나만의 키링 만들기, 클레이 아트 등 느린학습 아동의 자기표현력과 협동심 및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으며, 6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6주에 걸쳐 진행된다. 또, 학부모를 대상으로 느린학습 아동 양육법에 대한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 느린학습 아동 교육의 권위자로 잘 알려진 이보람 특수교사, 교육심리학 박사인 곽윤정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