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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스타벅스, '장애인의 날' 맞아 텀블러 그림 공모전…"장애인 고용률, 업계 선두권" 

스타벅스 코리아가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청년 장애인 작가를 대상으로 제3회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청년 장애인 작가를 대상으로 제3회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1년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인식개선 확산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를 맺은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매년 텀블러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은 ‘하모니’를 주제로 진행되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의 의미를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19세~34세 이하의 청년(2023년 4/1기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단 지난 2021년과 2022년도에 진행했던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매장을 포함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시회에 전시되는 등 2023년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연중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며, 최근 스타벅스는 장애인 파트너 20명을 초청한 특별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4월 13일 개최된 장애인 파트너들과의 특별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행사에서 장애인 파트너들은 매장 근무 시 필요한 다양한 개선 및 운영 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안했고, 손정현 대표이사는 해결 가능한 제안들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을 확답하는 등, 파트너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모두가 불편함 없이 매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차별 없는 장애인 채용과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며 장애인 고용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해온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한 이후 2023년 장애인 고용률은 전체 임직원 대비 4.13%를 기록하며 장애인 법정 의무 고용률인 3.1%를 상회하고 있다.

 

2023년 4월 기준, 506명의 장애인 파트너들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중 중증은 419명, 경증은 87명이다.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근로자 수는 925명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선정하는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에 2015년, 2018년, 2021년 3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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