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6 (토)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올 추석 선물 키워드?…액티브 시니어 '부모님' 위한 추석 선물 추천 4選

예년보다 이른 추석…액티브 시니어 세대 증가로 추석 선물 키워드 ‘건강’
면역력 강화, 눈 노화 방지, 관절 및 인지력케어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위한 건기식 관심 ↑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 등 면역력 증진 및 피로 회복 도움 주는 홍삼 선물 인기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예년보다 이른 추석에 유통 업계에서는 명절 선물 특수 준비로 분주한 모양새다.


부모님을 위한 올해 추석 선물 키워드로는 ‘건강’이 상위권을 차지할 전망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55∼69세 국내 인구가 오는 2029년 전체의 24.7%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최근에는 은퇴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소비와 여가를 즐기며 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 시장도 점점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시니어 세대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 추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시니어들의 면역력 강화 및 노화 방지를 위한 건강 제품이 속속 등장하며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 '무더위 지나니 환절기' 자체 개발한 홍삼 농축액으로 부모님 면역력 챙기는 일화 ‘진웰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일화’는 건강식품 브랜드 ‘진웰스’를 통해 면역력 강화, 체력 증진 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진웰스 컴파운드케이 발효홍삼 농축액’은 특허성분 IH-901(인삼가수분해농축액)을 이용,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해 출시된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은 면역력이 저하되는 환절기를 대비해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다. 예로부터 고급 약재로 사용되어 온 ‘침향’을 주원료로 활용했으며 침향의 영양성분이 감소되지 않도록 추출물이 아닌 원물 자체를 분말화했다. 여기에 사양벌꿀, 당귀, 산수유, 숙지황 등 16가지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조했다.


이밖에도 개별 포장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인 ‘진웰스 컴파운드K 발효홍삼 스틱’을 비롯해 스테디셀러 제품인 ‘고려 홍삼농축액 리미티드’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고품질 원료 사용을 강점으로 명절 선물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일화는 전 세계 40여개국에 인·홍삼 제품을 활발히 수출하며 해외에서도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일동후디스, 눈 노화 집중 관리를 위한 맞춤형 건기식 ‘하이뮨 루테인지아잔틴 미니’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루테인지아잔틴 미니'도 명절 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눈 노화 집중 관리를 위해 개발됐으며 노화로 인해 눈이 침침해지는 중년층, 노년층을 비롯해 장시간 모니터나 책을 보는 현대인에게도 추천되는 제품이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지아잔틴 단일 주원료 100%만을 함유해 멀티비타민과 중복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체내 흡수에도 용이하다. 10mm 사이즈의 초소형 미니 캡슐로 제작돼 섭취 편의성을 높였으며 하루 한 캡슐만으로도 루테인지아잔틴의 1일 최대 섭취량인 20mg를 충족할 수 있다.

 

■ “식이유황 1일 최대 섭취량 함유” 김남주바이오, 시니어 관절 건강 위한 강본 관절케어 주목

 

고령층을 중심으로 국내 관절염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남주바이오가 출시한 ‘강본 관절케어’도 부모님 선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강본 관절케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을 인증한 5종 원료로 8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5종 기능성 원료는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엠에스엠(MSM, 식이유황)을 비롯해 비타민D, 마그네슘, 비오틴, 셀레늄이다. 인정받은 8중 기능성으로는 ▲관절 및 연골건강 관리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발생 및 위험 감소 등이 있다.


‘강본 관절케어’는 일반 엠에스엠보다 높은 순도와 안전성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옵티 엠에스엠(Opti MSM)을 사용했다. 4단계 증류 공정을 통해 불순물을 최소화, 순도 99.9%를 자랑하며, 식약처 1일 최대 섭취량인 2000mg 함유했다.

 

 

■ “자주 깜박하는 부모님을 위해” 뇌·장 건강 동시 케어하는 동화약품 ‘인지력케어 DW2009’

 

동화약품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케어랩’을 통해 뇌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인지력케어 DW2009’를 선보였다. ‘인지력케어 DW2009’는 인지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락티플랜티바실러스 플란타룸 C29 프로바이오틱스와 발효대두분말의 복합물(DW2009)’만을 순도 100%로 담아낸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노화로 저하된 인지 기능 개선뿐 아니라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어 뇌 건강과 장 건강까지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화약품의 ‘케어랩’은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목표로, 실버 세대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건강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6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LG유플러스, 네트워크 우수 협력사 31곳 '감사'…"협력사 덕분에 성장, 앞으로도 동반성장"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고객 체감품질과 네트워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한 네트워크 분야 협력사를 초청해 ‘2024 네트워크 우수 협력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협력사의 성과를 공유하고, 동반성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4일 오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권준혁 네트워크부문장(부사장)을 비롯한 LG유플러스 임직원들과 18개 우수협력사, 13개 특별 공로협력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5개 분야(IP·전원/환경·중계기·전송·SW)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장비 협력사 6곳과 유·무선 분야별 시공능력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협력사 12곳을 각각 선정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보안망 구축 ▲적기 서비스 제공 및 장애대응 ▲교통 인프라 구간 개선에 기여한 협력사 13곳에게도 특별공로상을 수여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협력사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나아가 고객 체감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이 같은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권준혁

수능 끝, 자기관리 필수템 '관심'…티젠, "쏙 시리즈로 가볍게 비우고 예뻐지세요"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SNS 댓글 이벤트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티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로 그동안 시험준비로 고생한 자신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총 10명을 뽑아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 인기를 끌고 있는 티젠 쏙 시리즈 3종을 선물로 증정한다. 티젠 쏙 시리즈 3종은 하루 1포로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제품이다. 먼저,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해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대부분 음료 형태였던 기존 푸룬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주기 위해 그동안 소비자들이 불편해했던 부담스러운 용량과 칼로리를 낮추고, 먹기 편한 미니 파우치형 액상 푸룬 제품을 선보였다. '티젠 풋사과쏙'에는 최근 대세인 애플사이다비니거(애사비)를 더해 상큼함을 한층 높였다. 당류는 제로에 칼로리는 1포에 30kcal로 줄이고, 식이

산타클로스 원작자는 코카콜라?…크리스마스 패키지 '3색 산타'로 짜릿함 '선사'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매년 겨울이면 빨간 옷과 모자, 곱슬머리에 길고 풍성한 턱수염, 커다란 선물 보따리를 어깨에 메고 이 집 저 집 굴뚝을 넘나드는 유쾌한 할아버지, 누구에게나 호감을 주는 산타클로스의 원작자를 아시나요? 당시 사람들은 코카콜라를 더울 때 마시는 음료라고 생각했다. 이런 통념을 깨고 코카콜라가 “겨울에도 상쾌하게 마실 수 있는 있는 음료”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선택한 것이 바로 겨울의 상징인 ‘산타클로스’였다. 나라마다 제각기 다른 모습을 하고 있던 산타클로스를 빨간색 옷과 흰 수염, 푸근하고 자상한 미소까지 지닌 이미지로 탄생시킨 것. 1931년, 코카콜라는 미국의 화가이자 광고 일러스트레이터였던 해든 선드블롬(Haddon Sundblom)에게 좀 더 현실적이면서 상징적이고 긍정적인 산타클로스를 그려 줄 것을 의뢰했다. 이에 1931년부터 1964년까지 선드블롬이 그린 산타클로스는 전설 속 인물처럼 종교적인 진지함과 엄숙함이 깃든 모습이 아니라 아이들의 편지를 읽고 장난감을 배달해주는 인자하고 유쾌한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현재 산타클로스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겨울철 광고에 등장하며 코카콜라 브랜드 상징으로 등극한

"한국 김장문화, 토요타·렉서스가 함께"…한국토요타 300명 임직원, '선한영향력' 전국으로 전파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1월 13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24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나눔’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약 13년째 지속하고 있는 ‘2024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나눔’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 약 300명이 참여했다. ‘사랑의 김장나눔’은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부터 임직원 참여형으로 확대 운영해온 본 프로그램은 약 300명의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사 임직원들이 동참해 서울·경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의 복지관 및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등 이웃을 위한 사랑을 실천하는 토요타·렉서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은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기획해 전국 11개소 복지관 및 ‘안나의 집’에서 김장 김치 약 18톤(약 6,140포기)을 담갔다. 특히 올해는 일부 지역에서 한국토요타자동차와 딜러 임직원들이 김장 김치를 소외 및 취약계층 수혜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