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2 (목)

  • 흐림동두천 24.8℃
  • 흐림강릉 22.3℃
  • 서울 25.3℃
  • 대전 27.5℃
  • 흐림대구 32.0℃
  • 구름많음울산 28.4℃
  • 구름많음광주 33.1℃
  • 구름많음부산 30.2℃
  • 구름많음고창 33.0℃
  • 구름많음제주 34.7℃
  • 흐림강화 26.0℃
  • 흐림보은 25.6℃
  • 흐림금산 28.8℃
  • 구름많음강진군 32.3℃
  • 흐림경주시 29.3℃
  • 구름많음거제 30.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올 추석 선물 키워드?…액티브 시니어 '부모님' 위한 추석 선물 추천 4選

예년보다 이른 추석…액티브 시니어 세대 증가로 추석 선물 키워드 ‘건강’
면역력 강화, 눈 노화 방지, 관절 및 인지력케어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위한 건기식 관심 ↑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 등 면역력 증진 및 피로 회복 도움 주는 홍삼 선물 인기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예년보다 이른 추석에 유통 업계에서는 명절 선물 특수 준비로 분주한 모양새다.


부모님을 위한 올해 추석 선물 키워드로는 ‘건강’이 상위권을 차지할 전망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55∼69세 국내 인구가 오는 2029년 전체의 24.7%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최근에는 은퇴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소비와 여가를 즐기며 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 시장도 점점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시니어 세대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 추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시니어들의 면역력 강화 및 노화 방지를 위한 건강 제품이 속속 등장하며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 '무더위 지나니 환절기' 자체 개발한 홍삼 농축액으로 부모님 면역력 챙기는 일화 ‘진웰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일화’는 건강식품 브랜드 ‘진웰스’를 통해 면역력 강화, 체력 증진 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진웰스 컴파운드케이 발효홍삼 농축액’은 특허성분 IH-901(인삼가수분해농축액)을 이용,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해 출시된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은 면역력이 저하되는 환절기를 대비해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다. 예로부터 고급 약재로 사용되어 온 ‘침향’을 주원료로 활용했으며 침향의 영양성분이 감소되지 않도록 추출물이 아닌 원물 자체를 분말화했다. 여기에 사양벌꿀, 당귀, 산수유, 숙지황 등 16가지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조했다.


이밖에도 개별 포장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인 ‘진웰스 컴파운드K 발효홍삼 스틱’을 비롯해 스테디셀러 제품인 ‘고려 홍삼농축액 리미티드’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고품질 원료 사용을 강점으로 명절 선물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일화는 전 세계 40여개국에 인·홍삼 제품을 활발히 수출하며 해외에서도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일동후디스, 눈 노화 집중 관리를 위한 맞춤형 건기식 ‘하이뮨 루테인지아잔틴 미니’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루테인지아잔틴 미니'도 명절 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눈 노화 집중 관리를 위해 개발됐으며 노화로 인해 눈이 침침해지는 중년층, 노년층을 비롯해 장시간 모니터나 책을 보는 현대인에게도 추천되는 제품이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지아잔틴 단일 주원료 100%만을 함유해 멀티비타민과 중복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체내 흡수에도 용이하다. 10mm 사이즈의 초소형 미니 캡슐로 제작돼 섭취 편의성을 높였으며 하루 한 캡슐만으로도 루테인지아잔틴의 1일 최대 섭취량인 20mg를 충족할 수 있다.

 

■ “식이유황 1일 최대 섭취량 함유” 김남주바이오, 시니어 관절 건강 위한 강본 관절케어 주목

 

고령층을 중심으로 국내 관절염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남주바이오가 출시한 ‘강본 관절케어’도 부모님 선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강본 관절케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을 인증한 5종 원료로 8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5종 기능성 원료는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엠에스엠(MSM, 식이유황)을 비롯해 비타민D, 마그네슘, 비오틴, 셀레늄이다. 인정받은 8중 기능성으로는 ▲관절 및 연골건강 관리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발생 및 위험 감소 등이 있다.


‘강본 관절케어’는 일반 엠에스엠보다 높은 순도와 안전성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옵티 엠에스엠(Opti MSM)을 사용했다. 4단계 증류 공정을 통해 불순물을 최소화, 순도 99.9%를 자랑하며, 식약처 1일 최대 섭취량인 2000mg 함유했다.

 

 

■ “자주 깜박하는 부모님을 위해” 뇌·장 건강 동시 케어하는 동화약품 ‘인지력케어 DW2009’

 

동화약품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케어랩’을 통해 뇌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인지력케어 DW2009’를 선보였다. ‘인지력케어 DW2009’는 인지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락티플랜티바실러스 플란타룸 C29 프로바이오틱스와 발효대두분말의 복합물(DW2009)’만을 순도 100%로 담아낸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노화로 저하된 인지 기능 개선뿐 아니라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어 뇌 건강과 장 건강까지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화약품의 ‘케어랩’은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목표로, 실버 세대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건강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5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영웅시대] 임영웅의 축구사랑 '유니폼 디자인까지'…하나은행 축구대회 '푸마 유니폼'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 유니폼을 출시한다. ‘팀 히어로‘를 이끄는 가수 임영웅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유니폼을 만나볼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Hana Bank Charity Match)‘는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 임영웅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벤트 경기로 오는 10월 12일 오후 7시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구장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경기는 임영웅이 이끄는 ‘팀 히어로‘와 전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기성용(FC서울)이 대표하는 ‘팀 기성용‘의 맞대결로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이 운영하는 K리그(프로축구) 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을 후원 중인 푸마는 이벤트 취지에 적극 공감, 자선축구대회 유니폼을 특별 제작해 판매하며, 유니폼 판매 수익금은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유니폼은 오는 9월 13일 오전 10시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발매된다. 실제 참가선수들이 착용하는 것과 동일한 스펙의 홈킷 ‘팀 히어로 풋볼 저지‘와 어웨이킷 ‘캡틴 키 풋볼 저지‘ 2종류로 구성되며, 팀 히어로의 임영웅(등번호 10)을 비롯해 전체

"국민 헬스가전, 이젠 공공시장 공략"…세라젬,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입점 ‘B2B 사업' 탄력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세라젬이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파우제 등 헬스케어 가전을 입점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M6로 지자체, 관공서, 학교 등 공공분야 고객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방식을 통해 파우제 M6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고객은 3·4년의 임대기간 동안 렌탈료를 납부하거나 총 임대가격을 일시불로 결제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에는 무상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별도의 계약 체결 절차 없이 발주서 등 간소화된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다. 세라젬은 향후 마스터 V9 등 제품을 확대해 공공부문 고객사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비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세라젬은 기업·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혜택 제공, 전용 쇼핑몰 구축 등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B2B사업을 강화해왔다. 특히 마스터 V9, 파우제 M6 등 헬스케어 가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휴게공간을 기획, 조성해주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현대차, HD현대 등 고객사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사가 꾸준히 늘면서 올 상반기 세라젬 B2B사업의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06%

"1년마다 신차 바꿔 탄다"…롯데렌터카, '마이카 자유반납형' 상품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대한민국 No.1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마이카 자유반납형'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자유반납형은 신차 장기렌터카를 12개월 이상 이용하면 위약금이 면제되어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총 48개월의 계약 기간 중 12개월을 채우면 위약금이 없기 때문에 이용 기간 약정에 대한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주기적으로 새로운 차량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 △업무 특성상 차량 변경이 잦은 고객 △신차가 1년만 필요한 고객 △매년 비용을 줄이며 차량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이용 기간에 따른 합리적인 대여료가 장점이다. 차량 1년 사용을 기준으로 신차를 할부로 구매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다. 마이카 자유반납형으로 아반떼를 1년간 이용하면 구매 대비 최대 64만원까지 비용을 아낄 수 있다. 1년 이후 해당 차량을 계속 이용하는 고객은 매년 월 대여료가 감소해 1년 이상 장기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적합하다. 이뿐 아니라 주유할인, 단기렌터카 이용권 제공 등 롯데렌터카 마이카 멤버십 혜택과 연 1회 엔진오일 무상 방문 교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대상 차종은

KCC 작곡, 장기하 노래 "컬러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다"…'뭘 그렇게 놀래' 역주행 예고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글로벌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재훈)가 공식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새로운 페인트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KCC가 올해부터 펼치고 있는 '컬러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특한 감성과 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장기하가 모델로 합류했다. 힙(Hip)하게 춤추며 시청자들에게 랩(Rap)하듯 던지는 장기하의 멘트 “자, 내가 놀라운 이야기 하나 들려 줄게”로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KCC와 장기하의 만남이 주는 묘한 기대감으로 출발한다. 절제된 카피와 특유의 스타일로 노래하듯 이야기를 끌고 가는 장기하의 힘은, 그가 이미 오래전 발표했던 곡 <뭘 그렇게 놀래?>와 맞물려 더욱 강력하게 다가온다. 컬러의 힘으로 변화되는 섬과 지역사회의 모습을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것처럼 시청자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내가 했어'라는 뜬금없는 내레이션을 던지는가 하면, '내가 한다면 하는 사람인거 몰라?' 와 같은 노래 가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한 곡의 노래를 듣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아무도 관심 없던 섬을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등 다양한 컬러로 칠하는 과정을 혼자 경쟁하듯,

고혈압 환자용 영양식 나왔다…hy, 맞춤형 균형영양식 ‘케어온 혈압케어’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가 고혈압환자를 위한 맞춤형 균형영양식 ‘케어온 혈압케어(이하 혈압케어)’를 선보인다. 신제품 출시로 hy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라인업은 3종으로 늘어난다. 혈압케어는 고혈압환자의 균형 있는 영양 보충을 위한 제품이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개발한 'DASH 식단'을 반영해 설계했다. 칼슘, 마그네슘, 식이섬유, 칼륨 함유량은 높이고 나트륨과 당류, 포화지방은 낮췄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정한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도 만족한다. 부원료도 엄선했다. 아르기닌을 포함해 귀리식이섬유, 돼지감자, 호두농축액, MCT 오일 등 7가지를 함께 담았다. 곡물 맛으로, 균형영양식품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hy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수량에 따라 ‘케어온 이뮨워터 6병’, ‘뭴러스 오메가3’, ‘혈압케어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제품 주문 시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 배송한다. 나병진 hy 마케팅 담당은 “건강한 삶을 위해 노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게도 꾸준한 혈압 관리가 요구된다”며, “‘케어온 혈압케어’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혈행 건강을 챙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