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9 (화)

  • 구름많음동두천 5.0℃
  • 구름많음강릉 10.3℃
  • 구름많음서울 7.0℃
  • 맑음대전 8.5℃
  • 맑음대구 8.9℃
  • 구름많음울산 10.1℃
  • 구름많음광주 7.6℃
  • 구름많음부산 13.0℃
  • 구름많음고창 8.4℃
  • 제주 14.6℃
  • 구름많음강화 4.8℃
  • 맑음보은 8.6℃
  • 맑음금산 8.0℃
  • 구름많음강진군 12.6℃
  • 구름조금경주시 10.5℃
  • 흐림거제 12.5℃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동네이웃들과 자원순환 동참 ‘보틀투보틀’ 마법 경험"…코카-콜라 X 당근, ‘찾아라! 투명 페트병’ 이벤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함께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알리는 ‘찾아라! 투명 페트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 실현의 첫걸음인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 습관화를 돕는다는 취지다.

 

이벤트는 당근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근 앱 내 ‘동네생활’ 게시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사진과 함께 분리배출과 관련한 특별한 사연이나 소감, 꿀팁 등이 담긴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참여자들에게는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해 만든 ‘원더플 패커블 백’을 증정한다. 또한 가장 특별한 사연이나 분리배출 꿀팁을 공유한 10명에게는 ‘원더플 패커블백’과 함께 재사용 가능한 ‘당근 피크닉 매트’ 세트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20일 개별 안내된다.

 

이번 이벤트는 코카-콜라의 플라스틱 자원순환 캠페인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 번 (ONE) 더 (THE) 사용되는 플라(PL) 스틱’의 줄임말로, ‘보틀투보틀’ 과정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참가자로 선정된 후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해 수거 신청하면 자원순환과 관련한 다양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마지막 참가 모집도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파트너사인 이마트, SSG닷컴, 요기요 등의 앱 또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 가능하며, 개인과 단체 중 원하는 참가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자원순환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는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손잡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원의 가치와 분리배출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동네 이웃들과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인 당근 ‘동네생활’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참여를 인증하고, 재미있는 사연도 나누면서 분리배출을 보다 즐겁게 습관화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야놀자 플랫폼, 해외 자유여행 최대 25% 할인…"해외여행서 압도적인 경쟁력 구축"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패키지 관광처럼 편리하면서도 자유롭게 일정을 만끽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상품을 내놓는다. 야놀자 플랫폼은 왕복 항공권과 호텔, 여행자 보험, 특전 등을 하나로 묶은 ‘자유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자유 패키지는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인기 여행지를 엄선해 패키지여행의 편리함과 자유 일정의 유연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다. 최근 자유롭고 편리하면서도 저렴한 상품을 찾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자유 패키지 상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기획전도 마련했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마다 고객의 여행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표 상품을 선정해 일주일간 특가로 선보인다. 꾸준히 이어지는 일본, 동남아 여행 수요에 맞춰 이날부터 후쿠오카, 발리, 방콕, 나트랑 상품을 개별 상품 대비 최대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상품에 따라 공항 픽업, 호텔 중식 등 단독 혜택도 포함한다. 이외에도 토스페이로 해당 상품 결제 시 3만 원 상당의 토스머니 적립과 3천 원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11월 말까지 국제선 항공권 발권 후 해외 숙소를 예약한 고객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정기구독 서비스 주효"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이하 관절 토탈케어)’가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 hy는 신제품의 인기요인으로 관절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편의성을 꼽았다. 실제, 관절 토탈 케어는 출시 이후 정기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10월 기준 약 5만여 명의 고객이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이용 중이다. 출시 당시와 비교해 약 93% 이상 늘어난 수치다. 구독 유지율 역시 90%를 상회하며 자사 타 제품 대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정해진 일정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해줘 자칫 소홀하기 쉬운 관절 건강을 편리하게 챙길 수 있다. 기능성도 강점이다. 핵심 소재 ‘참나리추출분말’은 hy가 8년간의 연구 끝에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 건강에 미치는 유효성을 확인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일일 권장 섭취량 1000mg이 함유돼 있다. 특허 유산균 2종도 들어있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장한다. 액상 제형으로 섭취가 간편하고 저당 설계를 통해 당(糖) 걱정을 줄였다. 부원료로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인 ‘N-아세틸글루코사민’ 500mg과 수용성 칼슘, 스위스산(産) 프리미엄

오스템임플란트-KCC글라스, 장애인 생활시설 환경 개선···"기부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와 KCC글라스가 장애인 생활시설 환경을 개선하는 기부 활동을 올해도 실천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했다. 양사의 사회공헌은 지난해 체결한 업무 협약에 따른 것으로 취약계층 지원의 일환이다. 오스템임플란트와 KCC글라스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꿈나무의 집' 환경 개선 인테리어 시공을 완료하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임정빈 인테리어사업본부장, KCC글라스 서진호 상무, 꿈나무의 집 이애순 원장 등이 참석했다. 꿈나무의 집은 지난 1997년 개원한 794㎡(약 230평) 규모의 장애인 생활시설로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돌봄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현재 약 25명의 장애인과 봉사자가 함께 생활하고 있다. 이번 인테리어 시공은 지난해 12월 국제 봉사단체 좋은 로타리 클럽과 연계해 진행한 사회 공헌 활동의 연장선으로 장애인 시설의 안전과 편의성 제고에 중점을 뒀다. 실제로 양사 인테리어 시공팀 10여명이 직접 현장을 찾아 파손 부위 및 안전시설 등을 점검한 결과 간판과 바닥재 신규 설치가 필요하

미래 스타 등용문?…광동 옥수수수염차, ‘대학생 화보 모델’ 선발 '치열'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대학생 모델 선발 공모 ‘건강한 V컷 화보 모델’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에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더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진행된 ‘건강한 V컷 화보 모델’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이 모델과 사진작가로 참여해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매력을 새롭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190여 개 팀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대학생들은 독창적이고 신선한 비주얼을 담은 각양각색의 작품을 선보였다. 최종 1위로 선정된 작품은 ‘고향에서의 여유’를 핵심 테마로 삼아, 학업에 지친 대학생이 옥수수수염차와 함께 휴식을 찾는 모습을 따뜻한 감성으로 담아냈다.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감각적인 연출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표현력으로 온라인 투표에서 대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우승팀에게는 대학생 전문 매거진 <대학내일> 10월호의 표지 모델과 디렉터로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졌다. 이는 배우 송중기, 한가인, 고윤정 등 여러 유명 인사들이 장식해온 ‘대학내일’ 표지의 전통을 잇는 뜻깊은 경험으로 평가된다. 모델로 참여한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영상연기학과 김효연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