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함께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알리는 ‘찾아라! 투명 페트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 실현의 첫걸음인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 습관화를 돕는다는 취지다.
이벤트는 당근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근 앱 내 ‘동네생활’ 게시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사진과 함께 분리배출과 관련한 특별한 사연이나 소감, 꿀팁 등이 담긴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참여자들에게는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해 만든 ‘원더플 패커블 백’을 증정한다. 또한 가장 특별한 사연이나 분리배출 꿀팁을 공유한 10명에게는 ‘원더플 패커블백’과 함께 재사용 가능한 ‘당근 피크닉 매트’ 세트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20일 개별 안내된다.
이번 이벤트는 코카-콜라의 플라스틱 자원순환 캠페인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 번 (ONE) 더 (THE) 사용되는 플라(PL) 스틱’의 줄임말로, ‘보틀투보틀’ 과정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참가자로 선정된 후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해 수거 신청하면 자원순환과 관련한 다양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마지막 참가 모집도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파트너사인 이마트, SSG닷컴, 요기요 등의 앱 또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 가능하며, 개인과 단체 중 원하는 참가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자원순환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는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손잡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원의 가치와 분리배출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동네 이웃들과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인 당근 ‘동네생활’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참여를 인증하고, 재미있는 사연도 나누면서 분리배출을 보다 즐겁게 습관화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