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

  • 흐림동두천 2.7℃
  • 구름조금강릉 9.3℃
  • 흐림서울 4.7℃
  • 구름많음대전 3.5℃
  • 구름많음대구 6.5℃
  • 구름조금울산 8.5℃
  • 구름조금광주 6.7℃
  • 구름조금부산 11.2℃
  • 구름조금고창 5.7℃
  • 제주 11.6℃
  • 흐림강화 4.7℃
  • 구름많음보은 0.5℃
  • 구름많음금산 2.1℃
  • 흐림강진군 9.6℃
  • 구름조금경주시 6.5℃
  • 구름많음거제 11.2℃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공간파일] '폴리폼·모로소·리네로제·보쎄' 영업이익률 12%…가족기업 '디사모빌리' 6년배당 160억 '펑펑'·기부 340만원 '찔끔'

2023년 매출 292억원, 영업이익 35억원, 당기순이익 38억원
2022년 영업이익 50억원…2021년 당기순이익 169억원 기록
2023년 배당 20억원, 기부 340만원…가족이 지분 100% 보유

 

[뉴스스페이스= 김희선 기자, 이종화 기자] 명품수입가구를 전문적으로 수입해 판매하는 디사모빌리(Disamobili,대표이사 최동열)가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감소한 가운데, 최근 6년간 배당금으로 160억원을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유럽 명품 가구를 소개해 온 디사모빌리는 이탈리아의 폴리폼(Poliform), 모로소(Moroso), 프랑스의 리네로제(ligne Roset), 에르뽀(erpo), 치에레(cierre), 아티산(artisan), 독일의 보쎄(Bosse), 렌쯔(RENZ), 트레카(TRECA) 등을 선보이며 국내 수입 가구 업계의 정상급 회사로 자리잡았다.

 

디사모빌리의 주주구성과 지분율을 살펴보면 대표이사 최동열 45%, 강인순 18.5%, 최가영 20%, 최수영 15%, 최준서 0.5%, 최윤서 0.5%, 최민서 0.5% 등 총 100%지분을 가족들이 소유하고 있다.

 

 

​강남구 논현동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총 11개층 규모의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하이엔드 브랜드의 차별화된 리빙 트렌드 제품들이 전시돼 있어 강남권 슈퍼리치들이 즐겨찾는 매장으로 유명해졌다. 디사모빌리는 1994년 4월 20일에 설립됐으며, 올해 법인설립 30주년을 맞았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32길 29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전국 주요 백화점 13개 매장과 제주점이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338억원)보다 14% 감소한 29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원가는 2022년 152억원, 2023년 121억원으로 매출원가의 2배이상 매출을 낸 것으로 파악됐다.

 

영업이익은 전년(50억원)보다 30% 감소한 35억원을, 당기순이익은 전년(42억원)보다 10% 감소한 3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021년에는 무려 169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보여줬다.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감소로 영업이익률 역시 2022년 15%에서 2023년 12%로 떨어졌다.

 

 

이런 상황에서도 6년 연속 배당금 지급은 이뤄졌다. 2018년 50억원, 2019년 30억원, 2020년 20억원, 2021년 30억원, 2022년 10억원, 2023년 20억원 등 총 160억원이 지급됐다. 가족회사인만큼 전액 가족들의 주머니로 들어간 셈.

 

2021년 17.74%이던 배당성향은 2022년 23.65%, 2023년 52.58%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명품가구 수입업체의 명성에 어울리지 않게 기부금은 고작 340만원에 불과했다.

 

또 단기차입금 71억원이 있으며, 회사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55-2 140평(공시지가 약 100억원),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37-3 1.3평(공시지가 1억원)의 토지를 보유중이다.

 

지난해 급여 38억원, 판매촉진비는 8.7억원, 광고선전비 2.4억원, 접대비 1.2억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단기차입금의 용처, 배당금 지급의 입장, 매출비중이 큰 브랜드 등의 내용과 관련해 디사모빌리 홍보팀 관계자는 "따로 드릴 말씀은 없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6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대웅제약 '3대 혁신신약' 나보타·펙수클루·엔블로, 정부가 인증한 '세계일류상품' 선정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대웅제약의 3대 혁신 신약 ‘나보타·펙수클루·엔블로’가 정부의 공식인증 브랜드인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세계일류상품에 세 가지 품목이 한 번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최초로, 대웅제약은 신약개발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지난 19일 서울시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현재 세계일류상품’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와 당뇨병 신약 ‘엔블로’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각각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며, 우리나라 수출 품목의 다양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200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품목 및 생산기업을 ‘현재 세계일류’로, 향후 7년 이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품목 및 생산기업을 ‘차세대 세계일류’로 선정한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면 수출지원 서비스, 해외전시회 참여 지원 등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

40주년 유니클로 감사제 '더 크게, 더 세게 쏜다'…"겨울한파 필수템 총집합"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기념한 겨울 감사제를 11월 22일(금)부터 28일(목)까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 시즌 진행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다. 올해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맞이한 유니클로는 상반기 여름 감사제에 이어 이번 하반기 겨울 감사제에서도 특별한 가격의 상품과 사은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겨울 기능성 아이템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천연 다운을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특수 섬유 기술로 제작된 ‘퍼프테크 컴팩트 재킷’은 2만원 할인, 편안한 착용감의 웜팬츠인 남성용 ‘히트텍 기어 팬츠’는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따뜻함과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는 ‘히트텍 코튼 엑스트라웜’ 라인업, 편안하고 따뜻한 후리스 소재를 사용한 ‘키즈 보아 스웨트 팬츠’ 및 ‘베이비 후리스 레깅스’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보다 많은 겨울철 인기 제품을 감사제가 시작되는 11월 2

야놀자 플랫폼, 해외 자유여행 최대 25% 할인…"해외여행서 압도적인 경쟁력 구축"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패키지 관광처럼 편리하면서도 자유롭게 일정을 만끽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상품을 내놓는다. 야놀자 플랫폼은 왕복 항공권과 호텔, 여행자 보험, 특전 등을 하나로 묶은 ‘자유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자유 패키지는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인기 여행지를 엄선해 패키지여행의 편리함과 자유 일정의 유연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다. 최근 자유롭고 편리하면서도 저렴한 상품을 찾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자유 패키지 상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기획전도 마련했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마다 고객의 여행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표 상품을 선정해 일주일간 특가로 선보인다. 꾸준히 이어지는 일본, 동남아 여행 수요에 맞춰 이날부터 후쿠오카, 발리, 방콕, 나트랑 상품을 개별 상품 대비 최대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상품에 따라 공항 픽업, 호텔 중식 등 단독 혜택도 포함한다. 이외에도 토스페이로 해당 상품 결제 시 3만 원 상당의 토스머니 적립과 3천 원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11월 말까지 국제선 항공권 발권 후 해외 숙소를 예약한 고객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정기구독 서비스 주효"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이하 관절 토탈케어)’가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 hy는 신제품의 인기요인으로 관절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편의성을 꼽았다. 실제, 관절 토탈 케어는 출시 이후 정기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10월 기준 약 5만여 명의 고객이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이용 중이다. 출시 당시와 비교해 약 93% 이상 늘어난 수치다. 구독 유지율 역시 90%를 상회하며 자사 타 제품 대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정해진 일정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해줘 자칫 소홀하기 쉬운 관절 건강을 편리하게 챙길 수 있다. 기능성도 강점이다. 핵심 소재 ‘참나리추출분말’은 hy가 8년간의 연구 끝에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 건강에 미치는 유효성을 확인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일일 권장 섭취량 1000mg이 함유돼 있다. 특허 유산균 2종도 들어있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장한다. 액상 제형으로 섭취가 간편하고 저당 설계를 통해 당(糖) 걱정을 줄였다. 부원료로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인 ‘N-아세틸글루코사민’ 500mg과 수용성 칼슘, 스위스산(産) 프리미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