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한국소비자포럼과 글로벌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가 함께 진행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폴스타(Polestar)가 전기차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폴스타는 총 5개 항목에서 총 29.60점(35점 만점)을 기록하여 1위에 올랐다. 또한 폴스타는 7점을 척도로 평가되는 ▲브랜드 신뢰 6.11점, ▲브랜드 애착 6.04점, ▲재구매의도 6.09점, ▲타인추천의도 6.02점과 ▲브랜드 전환의도 5.34점을 받아 각각의 세부 항목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포럼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후보 중 기아(24.77점), 현대(24.61점), 테슬라(22.88점) 순으로 총점을 획득했다.
이에 폴스타코리아는 2023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 선정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기존 고객들과 신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기존 고객들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2만원 권을 제공한다. 신규 구매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5월 한 달간 폴스타 2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 최대 9.5% 캐시백(cashback)뿐만 아니라 ▲무이자 및 초저금리 금융 프로그램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Credit) 또는 가정용 충전기 설치비 지원 비용을 지원하며, 해당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폴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세계 36개국에서 활용되는 충성도 조사를 바탕으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해당 브랜드의 이용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및 1대1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를 시행했다.
브랜드 신뢰(Brand Reliability), 브랜드 애착(Brand Attachment), 재구매의도(Repurchase intention), 타인추천의도(Recommend Intention), 전환의도(Switching Intention)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모델 은 소비자의 감정, 태도적 로열티와 브랜드 전환의도 조사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국내 유일의 대규모 고객충성 조사인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는 참여자 수 21만1206명, 조사 건수 92만7165건을 달성하는 등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