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7월 11일 ‘202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은 지속적인 품질 개발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구현하며, 소비자 만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소비자들의 직접 투표와 산학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초기부터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으로 우수한 맛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도시락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솥도시락은 신동진 단일 품종 무세미와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김치, 동물복지 토네이도 소세지 등 고품질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도시락을 제공하며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한솥도시락의 정규 도시락 메뉴 총 59개 중 가격이 6000원 미만의 메뉴수가 33개로 약 56%를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솥도시락은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국내 외식업계 ESG 경영의 선도적인 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 같은 배경에는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이 자리잡고 있다. 한솥도시락은 ESG 정신을 기반으로 ▲지구와 환경을 위한 친환경 활동(E)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나눔이 있는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S) ▲법과 윤리, 도덕을 철저히 준수한다는 경영 원칙(G)을 지켜오고 있다.
한솥도시락의 ESG 경영은 UN에서도 인정받아 5년 연속 UN SDGs 협회가 발표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브랜드 40’에 그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3년에는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2023 지속 가능개발목표 경영 지수(SDGBI)’ 5위에 속하며 ‘1위 그룹’에 선정됐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한솥도시락의 우수한 품질과 맛, 서비스를 다시 한번 인정받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고품질의 도시락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높은 신뢰와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