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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골프웨어 1위 '크리스에프앤씨' 日 ‘앤드원더’ 독점사업권…하이드로겐·마무트 등 TOP3 해외브랜드 '론칭'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골프웨어 매출 1위 크리스에프앤씨가 ‘도쿄스타일 신드롬’을 만들며 일본 아웃도어시장을 이끄는 ‘앤드원더(and wander)’의 한국 독점사업권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골프웨어 최강자인 크리스에프앤씨가 올 들어 유럽과 일본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아웃도어브랜드를 3개를 연이어 국내에 런칭하며 아웃도어시장에서 정면승부를 걸었다. 아웃도어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해외의 유명 브랜드를 1년에 3개나 한꺼번에 도입한 적은 처음 있는 일이라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올 상반기 이탈리아 액티브아웃도어 ‘하이드로겐(Hydrogen), 하반기로 예정한 161년 역사의 스위스 정통아웃도어  ‘마무트(Mammut)’ 런칭에 이어 F/W시즌부터 일본 하이패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의 대표주자인 ‘앤드원더(and wander)’를 런칭한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세인트앤드류스,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핑, 팬텀 등 연 4000억원대의 골프웨어 매출을 한 축으로, 앤드원더 등 3개 아웃도어라인을 또 다른 축으로 전개하는 투톱 전략으로 수년 내 매출 1조원대의 토탈 스포츠웨어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비전이다.


앤드원더는 2011년 디자이너 ‘이케우치 케이타(Ikeuchi Keita)’와 ‘모리 미호코(Mori Mihoko)’가 ‘자연과 산속의 패션을 일상의 패션처럼 즐겁고 감성적으로 만들어 보자’며 일본에서 시작했다. 런칭 이후 아웃도어 의류의 기능성과 실용성을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감성을 자극하는 하이패션 스타일의 아이템들을 연속 히트시켜 도시적 감각의 ‘도쿄스타일’을 탄생시키는 등 일본에서 폭발적 반응을 낳았다.  

 

 

크리스에프앤씨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지만 일본과 국내시장의 트렌드가 유사한데다 앤드원더가 이미 일본에서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겨냥한  ‘고프코어룩’의 2마리 토끼를 잡은 만큼 국내에서도 상당한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 

 

앤드원더는 감성을 자극하는 하이패션과 기능성을 갖춘 아웃도어 패션을 함께 추구하는 매력이 어필하면서 국내에서 본격 판매를 하지 않았음에도 입소문 등으로 20대를 중심으로 적잖은 매니아를 확보했다. 

 

실제로 앤드원더는 메종키츠네, 그라미치, 아디다스 테렉스, 디스트릭스 비전, 살로몬, 헬리녹스 등 브랜드와 협업하며 국내에 제품을 선보일 때마다 큰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 등산에 특화한 아웃도어는 많지만 앤드원더처럼 각양각색의 야외활동에 맞춘 다양한 소재와 패션포인트를 살린 디테일한 디자인 등 기능과 패션을 모두 갖춘 브랜드는 많지 않다. 앤드원더의 브랜드 로고만 하더라도 반사되는 리플렉션 소재로 어두운 곳에서도 빛에 반사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매우 독특하게 만들어진다.  

 

손광익 아웃도어 총괄본부장은 “골프 패션의 선두주자로 쌓은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아웃도어에서도 하이드로겐, 마무트, 앤드원더의 하이엔드 3각 편대로 초반에 기선을 잡을 것”이라며 “특히 앤드원더는 감성적 패션아이템을 앞세워 도심에 살면서도 자연 속의 아웃도어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파고들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24년 F/W시즌부터 앤드원더의 국내 공식 수입 및 공급 판매권자로서 프리뷰 개념으로 롯데, 신세계, 현대 등 3대 백화점 모두에 팝업스토어를 여는 것은 물론 버킷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주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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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보기로 건강관리, 스쿼트로 현금보상까지"…푸드나무-라온피플 합작사, ‘스쿼트 챌린지’ 앱 업데이트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푸드나무와 라온피플의 합작회사인 인공지능(AI) 헬스&피트니스 전문기업 에이치앤에이치(H&H)가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앱)인 ‘스쿼트 챌린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어플 내 만보기와 리워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건강을 증진하고 동시에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헬스케어 서비스를 강화했다. ‘스쿼트 챌린지’ 앱은 인공지능(AI) 코치가 사용자의 스쿼트 자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피드백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해야만 스쿼트 횟수를 카운트 해주기에 최적의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매일 스쿼트 50회와 5000걸음을 달성하면 최대 100원의 부스트를 받게 된다. 적립된 부스트는 앱에서 캐시로 교환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걸음 수와 스쿼트 횟수뿐만 아니라 운동 시간, 소비 칼로리, 이동 거리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공한다. 주간 리포트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운동 습관을 효과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에이치앤에이치 관계자는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균형 잡힌

파뮤, "호텔 어매니티 시장 진출"…'공간혁신' 스테이폴리오와 '맞손'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클린&니치 스킨케어 브랜드 파뮤가 신제품 '플라워 인퓨전 핸드워시'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7월 한 달 간 스테이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테이폴리오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서촌 한옥 '스테이 누정'에서 진행된다. 7월 31일까지 스테이 누정에는 순수 에센셜 오일로 부드러운 클렌징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는 파뮤의 '플라워 인퓨전 핸드워시'가 비치돼 누구나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스테이 누정에서 투숙하는 모든 고객은 '플라워 인퓨전 핸드워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플라워 인퓨전 핸드워시는 천연 계면 활성제와 약산성 포뮬러를 적용해 손을 씻은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97% 천연 성분으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적합하며 ‘로즈&자스민’, '매그놀리아&네놀리’ 두가지 향을 통해 일상 속에서 편안한 플라워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파뮤 관계자는 “꽃의 에너지를 담아낸 파뮤와 고즈넉한 쉼을 선사하는 공간이 만나 무더운 여름 지친 고객분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하는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

"공간혁신 테크기업의 만남"…경동나비엔xGS건설, 단독주택 스마트 홈 시스템 구축 '맞손'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경동나비엔이 GS건설의 단독주택 전문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XiGEIST)와 손잡고, 단독주택에 홈 IoT 솔루션을 포함한 스마트 홈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단독주택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최근 세컨드 홈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보안을 강화하고자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향후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은 자이가이스트가 시공한 모듈러 단독주택에 옵션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은 실내에 설치된 월패드나 스마트폰을 통해 현관문 개방은 물론 콘덴싱보일러, 환기청정기, 일괄소등 스위치, CCTV 등 다양한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솔루션이다. 특히, 환기청정기와 연동 시 월패드를 통해 실내 공기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에어 모니터 기능과 집안에 설치된 침입감지센서를 통해 불법 침입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으로 이를 알려주는 보안 기능 등이 특장점이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 임원은 “정부 정책에 따라 세컨드 홈이 활성화되고, 그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자이가이스트와 통합 시스템 구축 업무를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테니스 名家의 테니스화 맞춤 서비스"…휠라, 업계최초 ‘커스텀 스튜디오’ 론칭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개인의 족형에 맞춰 코트 위에서 경기력 향상을 도울 뿐 아니라 본인만의 취향을 반영해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세상에 하나뿐인 테니스화’를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휠라(FILA)는 업계 최초로 본인만의 취향과 족형을 고려한 테니스화 커스텀 서비스 ‘커스텀 스튜디오(CUSTOM STUDIO)’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역사 속 오랜 테니스 헤리티지를 지닌 휠라가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특히 이번 커스텀 서비스는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춘 디자인 뿐만 아니라 경기력 향상을 위해 고도화된 테크닉까지 제공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테니스’ 카테고리에 있는 ‘휠라 커스텀 스튜디오(FILA CUSTOM STUDIO)’에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원하는 테니스화 모델을 고른 다음, 내 발에 맞는 핏(일반 발볼을 위한 스탠다드 핏, 넓은 발볼을 위한 와이드 핏)을 선택하면 된다. 자주 이용하는 코트의 특성에 따라 바닥면 디자인(클레이 코트용, 잔디 코트용, 하드 코트용)도 커스텀 할 수 있어 완벽

“미국·일본 등 스벅 글로벌 인기음료, 한국으로"…스타벅스 코리아, 25주년 기념 프로모션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스타벅스 글로벌에서 인기 있었던 음료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하며 스타벅스 글로벌에서 인기 있었던 ‘프렌치 바닐라 라떼’,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등의 음료와 ‘체다 & 에그 샌드위치 ‘등의 푸드를 오는 5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미국에서 출시했던 음료인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해 출시한다. 톨 사이즈 기준 블론드 에스프레소 2샷을 넣어 진한 커피에 깊은 프렌치 바닐라 풍미가 특징이다. 일본의 2023년 베스트셀러 음료였던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도 선보인다. 주황빛의 칸탈로프 멜론 청크와 멜론 베이스, 멜론 휘핑크림을 통해 마치 한 통의 멜론을 먹은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제주 팔삭 자몽 허니 블렌디드’도 소개한다. 이 음료는 지난 2023년 여름 시즌 100만 잔 이상 판매된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의 새로운 버전으로, 제주에서 나는 감귤류인 제주 팔삭을 활용해 달콤한 맛과 자몽의 쌉싸름한 풍미가 조화로운 음료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6월 25일 런던의 안개가 연상되는 비주얼의 ‘

파리 올림픽 공식파트너 코카-콜라, 올림픽 기념 한정판 출시…"에펠탑을 올림픽상징인 오륜 표현"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코카-콜라가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을 기념해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7월 26일 막을 올리는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전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을 더욱 풍성하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패키지 곳곳에는 파리 올림픽을 상징하는 요소들이 반영됐다. 다섯 대륙을 상징하는 오륜기의 다섯 가지 색상(파랑, 노랑, 검정, 초록, 빨강)을 프랑스 파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에펠탑에 입혀 일러스트로 형상화한 것이 대표적이다. 페트 제품에는 오륜기를 패키지 전면에 배치해 시각적 집중도를 높였다. 이와 더불어 코카-콜라의 짜릿함을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490ml ‘점보캔’도 선보인다.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을 코카-콜라와 함께 하며 뜨거운 응원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한 제품으로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 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은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