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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벤츠 사회공헌委, 탄소저감 나무 5520그루 '도시숲’ 선물…"지속가능한 녹색문화 선도"

서울시와 협력해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내 1300m2 규모의 기업동행정원 조성
대왕참나무, 블루엔젤, 자작나무 등 탄소 및 미세먼지 저감 위한 관목과 교목 식재
뚝섬한강공원 일대 조성된 작가정원, 학생동행정원 등과 어우러져 녹지공간 선사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마티아스 바이틀)는 기후보호를 위해 서울특별시와 조성한 ‘그린플러스(GREEN+) 도시숲’을 뚝섬한강공원에서 개막된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지난 16일부터 시민들에게 처음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5520그루의 탄소저감 나무를 식재해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대기질 개선 및 열섬 현상 저감까지 가능한 기업행동정원 그린플러스 도시숲을 총 1300m2 규모로 조성했다.

 

그린플러스 도시숲에는 탄소 및 미세먼지를 줄일수 있도록 대왕참나무, 블루엔젤, 자작나무 등의 관목과 교목이 식재됐으며, 뚝섬한강공원 일대 조성된 총 20만m2 기업동행정원, 작가정원, 학생동행정원, 시민동행정원 등과 어우러져 방문객에게 녹지공간을 선사한다.

 

새롭게 공개된 그린플러스 도시숲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서울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2022년 4월 체결한 그린플러스 도시숲 프로젝트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10월 8일까지 뚝섬한강공원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한편 지난 16일 진행된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이상국 위원 등을 비롯해 정원박람회 참여  9개 기업의 관계자, 정원작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이상국 위원은 “서울특별시와 협력해 그린플러스 도시숲을 조성하고,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쾌적한 도심 숲 공간을 시민들에게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 서울시, 울진 등에 누적 2만1047그루의 나무를 식재해 온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앞으로도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들을 통해 지속가능한 녹색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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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가득·취향저격 집꾸템 다있네"…11번가, 신규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11번가가 감성, 취향을 담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한데 모은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Home’s)’를 론칭했다. 조명, 소품 등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중저가 홈퍼니싱 상품을 중심으로, 디자인 가전, 가구, 홈 패브릭, 테이블웨어, 셀프 인테리어 제품까지 현재 3,500여개의 상품을 갖췄다. 지난 2월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과정을 거쳐 이달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담당은 “집 등 자신만의 공간에 손쉽게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1인 가구, 펫팸족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아이템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홈즈’는 다채로운 품목의 리빙 상품을 공간, 색상, 테마 별로 큐레이션 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취향이 중요한 리빙 분야 특성을 고려해,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중소·신진 브랜드의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 리뷰 평점 4.0점 이상(5점 만

"대만 항공권·숙소 최대 4만원 할인"…야놀자 플랫폼, 대만관광청과 캠페인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대만 여행 활성화를 위해 ‘대만여행 대만족!’ 캠페인을 진행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최근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대만을 더욱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대만관광청과 손잡는다. 먼저, 7월 19일(금)까지 대만 항공권 및 숙소 상품 결제 시 최대 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출발ᆞ투숙일 기준 9월 말까지 상품 예약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80여 개의 대만 인기 호텔을 엄선해 프로모션가에 선보인다.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추가로 최대 1만원을 선착순 할인 받을 수 있다. 야놀자 플랫폼의 차별화된 해외여행 전문성과 대만관광청의 인프라를 결합해 대만 여행 정보도 폭넓게 공유한다. 타이베이, 타이중 내 추천 관광지ᆞ음식 등 필수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대만 국제 열기구 축제’, ‘푸룽 국제 모래조각 예술제’ 등 대만 소도시에서 진행되는 여름 축제를 안내해 색다른 여행 경험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성수동 일대에 라오허제 야시장의 모습을 담은 대형 전광판을 설치해 대만의 매력을 생생하게 선보이는 동시에 여행 심리 자극에 나선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

LG이노텍, 차량센싱 솔루션 2030년까지 매출 2조…CEO 직속 LiDAR 사업조직 신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이노텍(대표 문혁수)은 세계 최고 수준의 광학솔루션 원천기술을 미래 모빌리티 분야로 확대 적용해,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문혁수 대표는 지난 3월 기자 간담회에서 “모바일 카메라 모듈 사업으로 축적한 LG이노텍만의 ‘일등 노하우’를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미래 사업을 발굴하여, 견고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 카메라 모듈, LiDAR, 레이더 등으로 이뤄진 AD(자율주행)∙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용 센싱 솔루션 사업은 이 같은 문 대표의 경영 전략을 가장 빠르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로 꼽힌다. 미래차 핵심 분야로 떠오르는 자율주행 시장에서 최대 관건은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이다. 주행에 방해가 될 만한 장애물을 정확하게 탐지하지 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완성차 업체들이 고도화된 차량 센싱 솔루션에 주목하는 이유다. LG이노텍은 ‘고성능 LiDAR’를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의 핵심 축으로 삼고, LiDAR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LG이노텍은 이달 초 CEO 직속 전담조직인 LiDAR사업담당을 신설했다. 기존 광학솔루션사

대웅제약, 손발톱무좀 치료제 라인업 강화... ‘주플리에외용액’ 8mL 출시

[뉴스스페이스=최동현 기자] 대웅제약이 조갑진균증(손발톱무좀) 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한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플리에외용액(이하 ‘주플리에’) 8mL’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리지널 품목은 일본 카켄제약이 개발하고, 동아에스티가 2017년 국내 출시한 ‘주블리아외용액(성분 에피나코나졸)’이다. 손발톱무좀은 꾸준히 치료해야 하는 질환이다. 통상 손톱은 6개월, 발톱은 12개월 이상 치료기간이 필요한데, 대웅제약이 이번에 출시한 고용량 버전 주플리에 8ml의 경우 한 병의 치료 기간이 길어져 치료 중단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4ml 두 병 대비 저렴하고 경제적인 약가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용량 선택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대웅제약은 지난 2월 주플리에를 통해 경쟁사 최초로 품목허가(퍼스트 제네릭)를 받아 우선판매품목허가권(우판권)을 획득하고, 4월 ‘주플리에 4mL’를 출시했다. 에피나코나졸이 주성분인 주플리에는 ▲손발톱 사포질 없이 사용 가능한 ‘높은 투과율’ ▲국소작용을 통한 ‘우수한 내약성’ ▲용기와 브러쉬 일체형 용기를 통한 ‘편리한 사용성’이 강점이다. 주 성분인 에피나

[포토] “스벅 테이블웨어로 집에서 피크닉"…식탁 위 스타벅스 '감성 충만'

[뉴스스페이스=스타벅스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8일 스타벅스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코지 테이블웨어’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홈카페, 홈피크닉 등 집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는 최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감성이 반영된 실용성 높은 이번 코지 테이블웨어를 기획했다. 코지 테이블웨어는 무광 재질의 도자기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를 더한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집에서 즐기는 피크닉 타임’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기획된 라인업으로 브런치, 디너, 티타임 등에 이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코지 테이블웨어는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볼(bowl), 플레이트(plate), 머그(mug)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으며, 민트와 핑크 컬러를 활용해 각 상품별로 디자인에 차별점을 뒀다. ‘코지 사이렌 원형 플레이트 2종(S, L)’은 앞접시, 메인접시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상품이며, ‘코지 워드마크 오벌 플레이트 2종(S, L)’은 타원형 그릇에 핑크색 라인이 포인트로 디자인돼 과일, 쿠키, 케이크 등 사이드 디쉬를 담기 적합하다. ‘코지 사이렌 오

'선한 영향력'도 진화한다…유니클로, 느린학습 아동교육 ‘천천히 함께’ 캠페인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느린학습 아동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 ‘천천히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자기표현력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자기표현UP!’ 워크숍을 진행한다. ‘천천히 함께’ 캠페인은 유니클로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 아동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3년에 출범한 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억 원을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했으며, 전담 멘토와의 1:1 맞춤형 교육 등 아이들의 기초학습능력과 대인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자기표현 UP!’ 워크숍은 협동화 그리기, 조개껍데기로 나만의 키링 만들기, 클레이 아트 등 느린학습 아동의 자기표현력과 협동심 및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으며, 6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6주에 걸쳐 진행된다. 또, 학부모를 대상으로 느린학습 아동 양육법에 대한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 느린학습 아동 교육의 권위자로 잘 알려진 이보람 특수교사, 교육심리학 박사인 곽윤정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