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3.8℃
  • 흐림강릉 28.7℃
  • 흐림서울 24.8℃
  • 대전 24.4℃
  • 흐림대구 28.8℃
  • 구름많음울산 26.6℃
  • 구름많음광주 26.4℃
  • 부산 24.3℃
  • 구름많음고창 25.9℃
  • 구름많음제주 29.8℃
  • 구름많음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5.1℃
  • 흐림금산 25.4℃
  • 구름많음강진군 27.3℃
  • 흐림경주시 28.9℃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Culture·Life

로또 2등 한 곳서 103장 무더기 '잭팟'…혼자 샀다면 '7억'

서울 강남 고속터미널역 센트럴시티 안에 위치한 로또 판매점 [뉴스스페이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제1057회 로또 2등 당첨자 664명 중 103명이 같은 로또판매점에서 복권을 산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이번엔 1등 당첨자도 무려 17명이 나와 각각 약 16억원을 거머쥔 것보다 더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057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8, 13, 19, 27, 40, 45'가 1등 당첨 번호로 뽑혔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당첨 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17명으로 16억1607만원씩 받게 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12'로, 당첨 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일치시킨 2등 당첨자는 664명이다. 이들은 각각 690만원씩 받게 된다.

 

그런데 우연찮게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의 한 복권 판매소에서 2등 당첨 103건이 나왔다. 이곳의 당첨자가 같은 사람일 경우 7억1027만5640원을 차지하게 된다.

 

다만 103장의 구입 가격은 10만3000원으로, 한 사람에게 한 회차마다 제한된 구매 가능 금액인 10만원을 초과해 모두 동일인이 구매했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한편 당첨 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2962명으로 155만원씩 받게 되며, 당첨 번호 4개를 맞힌 4등(고정 당첨금 5만원)은 14만6471명, 당첨 번호 3개가 일치한 5등(고정 당첨금 5000원)은 246만1496명이다.

 

1등 당첨지역은 ▲부산 동구 조방로 ▲서울 종로구 종로 ▲인천 계양구 계산천동로, 부평구 굴포로, 서구 가정로 ▲경기도 군포 군포로, 수원 장안구 정조로, 시흥 마유로, 안산 단원구 광덕2로, 안성시 만세로 ▲충북 음성 금왕읍 탑골길 ▲충남 당진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시장3길 ▲광주 광산구 수등로 ▲전북 전주 완산구 평화로 ▲제주도 제주 노연로다.

배너



장마철 인기 알바는 뭐지?…알바몬, ‘장마철 알바 채용관’ 오픈

[뉴스스페이스=김시민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본격적인 장마 시즌을 맞아 '장마철 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채용관은 장마철 아르바이트를 찾는 구직자들을 위한 알바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무더운 장마철,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알바 공고와 높은 시급을 제공하는 단기 알바 공고를 볼 수 있다. 채용관은 ‘집에서 시원하게’와 ‘덥지만 두둑하게’ 두가지 카테고리로 진행된다. 카테고리에 따라 ▲문서작성/자료조사 ▲번역/통역 ▲데이터수집/가공 ▲바이럴/SNS마케팅 등 재택 및 실내 근무가 가능한 공고와 ▲이벤트/행사스텝 ▲전단지 배포 ▲보조출연 등 높은 시급이 보장된 인기 알바 공고를 선별해 제공한다. 알바몬 장마철 알바 채용관은 알바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채용관은 이달 중순까지 수시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장마를 피해 쾌적하면서도 높은 시급이 보장된 알바 자리를 찾는 구직자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채용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즌 별 선호도가 높은 전문 알바 채용관을 더욱 다양화하여 알바생들이 원하는 공고를 쉽고 빠르게

"반얀트리 호텔, 낮보다 밤이 더 뜨겁다"…‘오아시스 야간 카바나’ 프로모션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의 카바나에서 여유롭고 분위기 있는 저녁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오아시스 야간 카바나’ 프로모션을 7월 2일부터 선보인다. 노을로 물들어가는 이른 저녁 시간부터 해가 저문 푸른 밤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카바나 내 프라이빗한 풀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며 여름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카바나 이용객 대상으로는 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청량한 샴페인부터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간식, 과일 플래터 및 소프트 드링크, 생수를 제공한다. 한편,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내 위치한 카바나는 해외 반얀트리 리조트의 풀빌라를 재현해 이국적인 휴양지 느낌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온수 시설이 설비된 개인 풀과 널찍하고 푹신한 침대형 소파, 다이닝 테이블을 갖춰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프라이빗한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뜨거운 태양이 저문 저녁에는 석양으로 물드는 남산의 하늘과 은은한 조명들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반얀트리 서울 세일즈앤마케팅

"의대 준비생, 이제 실전"…메가스터디, ‘수(秀) 모의고사’ 고3·N수생 무료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메가스터디교육이 운영하는 메가스터디학원이 고3 및 N수생 등 대입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수학 모의고사인 ‘수(秀) 모의고사’ 무료 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20일 강남∙서초∙강북 등 10개 메가스터디학원에서 동시 진행하는 ‘수(秀) 모의고사’ 무료 체험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2시10분까지 실제 수능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수학 공통 및 선택과목 모두 응시 가능하다. 응시생 전원에게는 주요 문항 총평이 담긴 성적표와 해설지, 메가스터디학원의 수학 학습 콘텐츠인 ‘일일수학 30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현장 추첨을 통해 개인 맞춤 1:1 컨설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수(秀) 모의고사’는 최근 5개년 의약학계열 및 SKY 합격생 831명을 배출한 서초 메가스터디학원 의약학전문관의 수학과 강사가 직접 문제를 출제하고, 메가스터디학원 출신 의약학계열·SKY 진학생들의 집중 검토를 통해 완성도를 더욱 높인 문항들로 구성됐다. 특히, 2024 수능 수학영역에서 총 27개 문제가 적중하는 등 콘텐츠의 우수성이 증명되었다. 수능 실전 대비 ‘수(秀) 모의고사’ 무료 체험을 희망하는 수험생들

日 1만엔 새 지폐에 '韓 경제침탈 주역' 등장…서경덕 "역사 수정 꼼수"

[뉴스스페이스=최동현 기자] 일본에서 발행되는 새 지폐에 한국 경제 침탈의 장본인인 시부사와 에이이치가 1만엔권의 새 얼굴로 등장해 큰 논란이 되고 있다. 다음달 일본에서는 1만엔권, 5000엔권, 1000엔권 등 총 3종의 새 지폐가 발행된다. 하지만 일본에서 가장 큰 지폐 단위인 1만엔권의 새 얼굴에 시부사와 에이이치가 등장해 한국인들에게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 그는 구한말 한반도에 철도를 부설하고 일제 강점기 경성전기(한국전력의 전신) 사장을 맡으며 '경제 침탈'에 앞장선 인물로 비판받아 왔다. 또한 대한제국 시절 이권 침탈을 위해 한반도에서 첫 근대적 지폐 발행을 주도하고, 스스로 지폐 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한국에 치욕을 안겼던 인물이다. 특히 대한제국에서는 1902년∼1904년 일본 제일은행의 지폐 1원, 5원, 10원권이 발행됐는데, 이 세 종류 지폐 속에 그려진 인물이 바로 당시 제일은행 소유자였던 시부사와 에이이치였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이번 1만엔권의 등장 인물은 지난 2019년 아베 정권에서 결정한 것인데, 이를 시정하지 않고 그대로 발행하는 기시다 정권도 문제가 크다"며 "일제 식민 지배를 받은 한국에 대한 배려가 없을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 '로티' K-스타 등극…유튜브 영문 100만명·롯데그룹사 최초 '골드버튼'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롯데월드의 영문 놀이교육 유튜브 채널 ‘LOTTY FRIENDS – Kid’s Songs (이하 ‘로티프렌즈’)’가 구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롯데월드는 그룹사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하게 됐다. ‘로티프렌즈’는 영유아가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이다. 언어와 색깔, 생활습관 등의 학습 콘텐츠 뿐 아니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과 같은 롯데월드의 사업장과 캐릭터 IP를 활용한 놀이 콘텐츠 등 다채로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로티프렌즈’는 국문, 영문, 서문 총 세개 채널로 운영되고 있다. 채널의 총합 구독자 수는 230만명, 총 누적 조회수는 무려 3억3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월드가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지난 35년간의 테마파크 운영경험으로 축적한 영유아 및 가족 타깃에 대한 높은 이해도 덕분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오프라인 공간에서 강점이 있던 롯데월드의 캐릭터들을 더욱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리디자인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가간 것도 채널의 인기에 기여했다. 롯데월드는 온라인 세상 속 로티프렌즈를 오프라

결혼식 最多 12월…'오션뷰 럭셔리' 아난티 부산 코브, 겨울웨딩 추천 이유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2013년부터 2022년까지의 월별 결혼 통계를 보면, 12월에 가장 많이 결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5~6월에 가장 많이 결혼해 '5월의 신부'라는 속설은 사실이 아닌 셈이다. 진실은 12월의 신부가 맞는 것. 아난티 앳 부산 코브가 겨울 신부들을 위한 ‘눈꽃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랑신부는 물론 축하객까지 모두 아름다운 바다를 마주하며, 눈꽃 같은 낭만의 결혼식을 이룰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결혼식을 진행하는 신혼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식대 20% 할인 ▲눈꽃 컨페티 서비스를 비롯, 아난티 앳 부산 코브의 시그니처 웨딩 공간인 채플홀 특별 할인 등의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아난티 앳 부산 코브에 있는 모든 웨딩홀의 공통된 특징이 있다. 겨울에도 아름답고 시원한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는 것. 최소 20명의 소규모 웨딩 공간부터 최대 1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홀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어, 초청 하객 예상 규모 및 웨딩 컨셉에 따라 웨딩홀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아름다운 바다와 가든이 함께 보이는 ‘볼룸’, 통유리창에 쏟아지는 채광과 오션뷰 그리고

"레서판다·점박이 물범·시베리아 호랑이 멸종위기 동물 살려요"…CGV, 캠페인 S-LIVE 송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CGV가 환경파괴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보전하자는 내용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S-LIVE’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에 내달 14일까지 송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대공원과 함께 협업해 진행한다. ‘S-LIVE’를 통해 송출되는 캠페인에는 멸종 위기에 처한 시베리아 호랑이, 표범, 반달가슴곰, 레서판다, 점박이물범, 아시아코끼리, 그물무늬기린, 독수리, 수달, 산양, 저어새, 침팬지, 흰코뿔소, 두루미 등 14종의 동물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야생에서 건강하게 지내는 동물들의 이름과 특징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멸종 위기 요인 등도 함께 설명하고 있다.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S-LIVE’는 가로로 길게 보이는 대형 전면 미디어 1종과 좌우 일렬로 나란히 위치한 14개의 세로 미디어로 구성돼 있어, 거리를 오가거나 휴식을 취하는 시민들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사로잡으며 이번 캠페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CGV 미디어기획팀 손민정 과장은 “CGV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상업광고 외에도 사회·문화·공익 캠페인 등을 송출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