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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디지털 치과 시대 온다”… 오스템임플란트, SW분야 집중 ‘디지털 덴티스트리’ 박차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 간 서울 강서구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에서 진행한 ‘오스템미팅 2024 서울’을 통해 소프트웨어 사업 강화 전략을 공개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가 ‘디지털 치과’ 실현을 위해 소프트웨어 분야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돕는다’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 ‘치과계 토털 프로바이더(Total Provider)’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사업 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면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하고 나선 것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 진료 및 치료의 디지털화를 의미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구현해가는 과정에 있어 구강스캐너, CT, 밀링기계, 3D프린터와 같은 하드웨어적 요소는 물론 치과 운영의 효율화까지 이끌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확산에도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치과 소프트웨어는 오스템임플란트의 기원이기도 하다. 1997년 설립돼 치과 보험청구 프로그램인 '두번에'와 치과 전자차트 프로그램인 '하나로'로 사세를 키운 D&D시스템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전신이라는 점에서 그렇다.

 

 

전략적 고려에 의해 임플란트를 주력 사업 분야로 삼고 사명도 변경했지만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않았다. 

 

30년 가까이 대규모 R&D 투자를 유지해오며 ‘두번에’와 ‘하나로’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치과 경영 관리 토털 솔루션 프로그램 ‘OneClick(원클릭)’ △치과 환자 상담 관리 프로그램 ‘OneCodi(원코디)’ △2D 영상과 3D 영상 진단 프로그램 ‘One2’와 ‘One3’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속속 개발, 공급하며 치과 IT 분야를 선도했다.

 

현재 전체 900여 명에 달하는 연구원 가운데 절반 이상을 소프트웨어 분야 인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기능을 한층 고도화시키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방대한 치료 데이터를 기반 삼아 환자마다 맞춤형 상담 자료를 제공하고 치료 계획을 자동으로 수립해주며 통화, 메시지 발송, 상담, 치료, 수납 등 환자와의 소통과 진료 이력이 일목요연하게 정리·저장돼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목표다. 

 

보험 청구 프로그램은 알고리즘 기능을 강화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영상 진단 프로그램은 치과의사가 진료에 필요한 위치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특히 원클릭은 이 모든 기능이 집적된 디지털 게이트웨이로서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로 만들어갈 방침이다.

 

효율적인 병원 운영을 위한 경영 및 인사 지원 소프트웨어의 기능 혁신도 서두르고 있다. 치과 구인·구직 플랫폼인 ‘덴잡’의 경우, 최근 스마트 매칭 서비스를 도입하고 모바일 접근성을 개선하면서 채용 성공률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치과 직원들의 업무 처리 과정 지원이나 정확한 재고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도 빠른 진척을 보이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치과의사는 치과병원의 최고 경영자지만 원내에서 가장 바쁜 현장 노동자이기도 해 병원 경영과 운영 상황을 제대로 챙기기 어렵다”며 “강력한 기능의 소프트웨어로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와 원활한 병원 경영을 돕는 동시에 진정한 의미의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 간 서울 강서구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에서 진행한 ‘2024 오스템미팅 서울’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소프트웨어 사업 강화 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오스템미팅에는 이틀에 걸쳐 1천 여명이 현장 방문했으며 치과 포털 ‘덴올’을 통한 중계 방송 시청자 수는 72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첫 날인 7일에는 ‘디지털 시대, 치과스탭들의 필요한 역량’을 주제 삼아 네 차례 강연으로 구성된 포럼이 열렸고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가 주관하는 디지털 연수회가 함께 진행됐다.

 

둘째 날에도 ‘디지털’의 향연이 이어졌다. 본 행사인 오스템미팅은 ‘디지털의 시대, Complication 줄이고 극복하기’를 주제로 다채로운 강연과 라이브 서저리가 꾸며져 치과 의료 현장 임상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2004년부터 시작된 ‘오스템미팅’은 치과계를 대표하는 학술 심포지엄으로, 한국뿐 아니라 오스템임플란트가 진출한 해외 곳곳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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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회사 탕비실 건강하게"…티젠, 건강한 탕비실 만들기 프로젝트 '스타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따뜻한 차 한 잔이 그리워지는 가을을 맞아 '건강한 탕비실 이벤트'를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회사에서도 보다 건강한 음료를 즐기며 일할 수 있도록 티젠이 마련한 건강 음료 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티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로 회사에서 먹어보고 싶은 티젠 제품과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총 10명을 뽑아 음료 스틱을 정갈하게 담아놓을 수 있는 티젠 제품홀더와 티젠의 건강음료 9종으로 구성된 '티젠 탕비실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티젠 탕비실 세트’는 직장인들이 회사 티타임 때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먼저, 부동의 탕비실 1순위 품목인 커피믹스는 티젠의 9월 최신상으로 준비했다.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는 설탕은 빼고 효소를 더해 보다 건강하게 식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와 당류 제로 크리머를 사용해 1스틱 기준 당류와 콜레스테롤이 0g이고, 칼로리도 33kcal로 낮아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회사에서 점심식사 후 더부룩한 속을 달랠 수 있는 현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패션왕’ 육성 ‘2024 상상패션런웨이’…100만명 대학생 성장 플랫폼 '화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KT&G 상상유니브가 종로구청과 함께 오는 8일 광화문 광장에서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2024 상상패션런웨이’를 개최한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상상 패션런웨이’는 KT&G가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에게 패션쇼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봉제산업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대학생 디자이너 및 모델을 500여명 배출하며 국내 최대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주제는 ‘Sound of korea:사계’로 20대가 상상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을 사계절로 재해석할 예정이다. KT&G 상상유니브는 지난 6월 디자인과 모델 분야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의상 심사와 모델 면접을 거쳐 디자인 분야 10개 팀과 모델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봉제마스터 실무교육과 모델 특강 등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성공적인 런웨이쇼를 위한 구슬땀을 흘렸다. 런웨이쇼에는 장광효 디자이너 등 국내 저명한 패션업계 종사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

최태원 회장, “50년간 이어온 지식의 선순환, 향후 50년도 계속 이어갈 것”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지식과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이 다음 50년에도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최태원 SK 회장이 3일 경기도 이천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한국고등교육재단의 홈커밍데이에서 장학생 동문과 그 가족들 300여명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한국고등교육재단 이사장인 최 회장은 환영사에서 “지난 50년 동안 한국고등교육재단을 통해 대한민국의 수많은 지성이 쌓여왔으며 지금도 위상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며, “한국고등교육재단은 자발적으로 환원하는 선순환의 플랫폼을 만들고 다음 50년에도 이 기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50주년을 맞은 한국고등교육재단의 비전을 강조했다. 최 회장은 한국고등교육재단 홈커밍데이에 매년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유석 한국고등교육재단 대표 등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50여명의 장학생 동문들이 참석했다. 50주년을 맞은 한국고등교육재단은 홈커밍데이를 1977년 시작해 매년 재단 장학생 간 학문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재단 가족으로서 소속감 고취 목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부스 체험, 팀 레크레이션, 빙고 게임 등 재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

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 스마트폰 드론 배송…제주 시작으로 32개 섬·17개 공원·1개 항만 '확대'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통신 매장이 없는 섬 지역 거주 고객들도 LG유플러스 신규 스마트폰을 이틀만에 배송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통신사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섬 지역에 스마트폰을 배송하는 '스마트폰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 교통편이 적어 빠른 배송이 불가능했던 섬 지역에 사는 고객에게 빠르면 이틀 만에 스마트폰을 배송,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국토교통부, 제주특별자치도, ㈜나르마, ㈜쿼터니언과 제휴를 맺고, 10월 2일부터 가파도, 비양도, 마라도 등 제주도 섬 지역 3곳에 스마트폰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이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LG유플러스가 제주도에 구축된 ‘드론배송 거점’에서 드론을 활용해 섬 지역의 ‘배달점’으로 배송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각 지역의 배달점에서 스마트폰을 수령할 수 있다. 드론의 장점은 평균적으로 오후 4시에 운항을 종료하는 선박과 달리, 시간에 구애 받지 않아 쉽고 빠르게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드론을 활용하면 섬지역 기준 배송 기간이 약 7일에서 2~3일로 단축될 뿐 아니라 도서 지역 소비자가

방위산업展에 롯데렌탈이 왜?…세계 3대 산업장비 JCB와 총판계약·군수장비 렌탈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이 2일부터 오는 6일까지 충청남도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카덱스) 2024’에 참가하고 산업재 선진 장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방산업 품목 통합 전시다. 무기체계와 비무기체계 등 첨단 방산 제품을 볼 수 있다. 올해는 50개국 500개사에서 1600개 부스가 참가해 역대 행사 중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롯데렌탈은 행사 부스를 육군∙해군 콘셉트로 꾸미고 육군∙해군 시연 영상을 통해 군용 장비로서 포지셔닝을 넓힌 장비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롯데렌탈은 이번 행사에 5일 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방위산업 내 산업장비 비즈니스를 집중 홍보한다. 산업재 렌탈 전문 브랜드인 ‘롯데비즈렌탈’의 전반적인 사업 소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장비 제조사인 영국 JCB의 산업장비 텔레핸들러와 텔레트럭, 측정기 장비를 전시한다. 텔레핸들러는 크레인과 지게차의 장점을 결합한 다목적 장비로 건설, 농업, 조경, 물류,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이다. 해군군수사령부 텔레핸들러 도입 적합성 평가에서 쌀·음료·조미료 등 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