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

  • 맑음동두천 -2.1℃
  • 흐림강릉 4.2℃
  • 맑음서울 1.6℃
  • 구름많음대전 0.1℃
  • 구름조금대구 0.7℃
  • 구름많음울산 5.6℃
  • 구름많음광주 2.9℃
  • 구름많음부산 8.8℃
  • 구름많음고창 -0.5℃
  • 구름많음제주 11.0℃
  • 구름조금강화 2.4℃
  • 구름많음보은 -2.4℃
  • 구름많음금산 -2.3℃
  • 구름많음강진군 2.9℃
  • 구름많음경주시 0.7℃
  • 구름많음거제 5.1℃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와사비 이어 트러플 아이스크림…SPC 배스킨라빈스, 佛 3대 진미 ‘트러플' 워크샵 매장 출시

 

[뉴스스페이스=최동현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SNS에서 화제를 모은 ‘와사비 아이스크림’에 이어 처음으로 도전하는 고메(Gourmet) 스타일의 프리미엄 플레이버 ‘트러플 아이스크림’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 출시했다.

 

트러플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에 트러플, 블랙 올리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믹스한 우아한 풍미의 트러플 소스를 조합해 완성한 플레이버다. 프랑스 3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고급 식재료 트러플의 깊은 풍미와 블랙 올리브, 올리브 오일의 향긋함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 자체로도 고급스러운 풍미가 느껴지는 트러플 아이스크림은 베이글이나 크로플, 스낵과 함께 곁들여 고메 플레이버를 가미한 이색 레시피로 즐겨도 좋다.

 

이번 신제품 개발을 담당한 BRK LAB은 트러플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점에 대한 고민, 미식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이번 플레이버를 완성했다.

 

BRK LAB팀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원재료의 풍미는 유지하되 대중적인 맛으로 해석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쳤다”며 “고메 스타일의 미식 요리 콘셉트와 양식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트러플 오일 크림 파스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트러플과 크림치즈의 맛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트러플 아이스크림’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는 워크샵에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플레이버와 제품 라인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생와사비가 들어간 와사비 아이스크림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피스타치오 젤라또’, ‘애플망고 젤라또’ 등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인 제품을 중심으로 전국 매장에 확대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트러플 아이스크림 또한 현장 반응을 살펴 확대 판매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첫 출시부터 화제가 되었던 와사비 아이스크림에 이어 새로운 프리미엄 플레이버로 미식 요리를 재해석한 트러플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며 “이전엔 맛보지 못했던 특별한 미식 아이스크림을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야놀자플랫폼·인터파크트리플 합병…'놀유니버스' 12월 출범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야놀자가 자회사인 야놀자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12월 27일 합병 법인 ‘놀(NOL) 유니버스’로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11일 인터파크트리플 임시 주주총회에서 양 사 간 합병을 승인 받았고, 이달 초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기업 결합 신고 승인을 통보 받았다”며 “각기 보유한 전문성과 노하우 등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급변하는 여행 산업에서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놀유니버스를 통해 아웃바운드(내국인의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까지 여행 관련 메가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야놀자 플랫폼은 국내외 숙박, 항공권, 레저 티켓 등을 중개 판매해왔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인터파크와 트리플을 통해 국내외 숙박, 항공권, 레저 티켓 뿐만 아니라 패키지, 공연·콘서트·스포츠 티켓까지 판매하고 있다. 여행과 관련해 중복되는 사업 영역이 많았던 만큼 양사가 결합해 효율화 및 시너지를 내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터파크트리플이 최근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로 사옥을 이주한 데 따라 야놀자 플랫폼 역시 내년 1분기 내 판교로 이전할 계획이다. 앞서 8월 야놀자는

합참 ‘다영역작전부’ 신설…우주·사이버·전자기 영역등 '하이브리드戰'까지 대응한다

[뉴스스페이스=윤슬 기자] 합동참모본부가 우주·사이버·전자기 영역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소장급 장성이 지휘하는 ‘다영역작전부’를 신설한다. 특히 양안 갈등이나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분쟁에서 활발히 활용되며 미래전의 핵심적인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인지전’ 담당 조직도 다영역작전부 안에 신설된다. 인지전은 가짜뉴스 전파 등 부정확한 정보를 퍼뜨려 전쟁 상대국의 잘못된 판단과 실수를 유도하는 방식의 전략 개념이다. 22일 군 당국에 따르면 국방부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합동참모본부 직제 일부개정령안’을 전날 입법예고했다. 국방부는 “첨단과학기술 발전, 전장영역 확장, 인지적 차원의 작전 중요성 증대 등의 안보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조치”라며 직제 개편 이유를 설명했다. 신설되는 다영역작전부는 우주·사이버·전자기 등 전장영역의 확장에 대응하고, 인지적 차원의 통합정보작전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 부서는 기존 전략기획본부에서 명칭이 바뀐 전략본부 내 신설된다. 합참 조직에서 통상적으로 본부장은 중장, 부장은 소장이 맡는 것으로 볼 때, 다영역작전부 또한 소장급이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합참의 군사지원본부 또한 전력본부로 명칭이 바뀐다. 전략본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국익 고려해 상호협력 계기 마련"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한화오션이 HD현대중공업을 상대로 경찰 고발한 사건에 대해 취소를 결정 하고 22일 오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방문해 고발 취소장을 제출했다. 앞서 한화오션은 올해 3월 HD현대중공업의 군사기밀 유출 사건과 관련해 임원 개입 여부를 수사해 달라며 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한 바 있다. 한화오션은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의 적기 전력화로 해양 안보를 확보하고, 세계가 대한민국 조선업을 주목하는 가운데 해양 방산 수출 확대라는 목표를 위해서는 고발 취소를 통해 상호 보완과 협력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 국익을 위한 일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우리나라 조선업은 국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함정 기술과 R&D 역량을 총 결집해 세계 최고 성능의 ‘명품 함정’ 건조를 통해 K-방산 한류를 이어 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정부의 원팀 전략에 적극 협조하고, 한편으로 중국이 공격적인 투자로 글로벌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조선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체간 상호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도 고려하여 국내 기업간 신뢰 구축을 위한 대승적 차원에서 고발을 전격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산

"지역사회 탄소중립실천과 녹색성장 기여"…동아쏘시오홀딩스, ‘탄소중립경영대상’ 수상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2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4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은 탄소중립경영, 안전경영, 투명경영 등 경영테마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미래가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수준을 측정해 2002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탄소중립경영대상은 기업 및 조직이 체계적인 에너지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및 환경영향을 줄이고 친환경 기술 개발 및 외부 탄소 감축활동으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한 기업 및 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동아쏘시오그룹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제약, 동아ST와 함께 지난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통합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온실가스 등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환경 이슈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올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핵심 가치 중 하나인 '함께 성장'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탄소중립실천과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동대문구 탄소중립 나무심기 행사에 동참했다. 이보다 앞서 지난해 동대문구와 중랑천 정

LG유플러스, ‘AX 컴퍼니’ 전환해 기업가치 높인다…"ROE 8%~10%ㆍ주주환원율 최대 60%"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가 중장기 재무 목표와 달성방안, 주주 환원 계획을 포함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밸류업 플랜’(Value-up Plan)을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과거 재무지표와 국내외 동종 업계 기업 분석을 토대로 기업가치와 주주환원을 제고할 수 있는 중장기 목표를 설정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이익률(ROE)을 8%~10%까지 끌어올리고, 주주환원율도 ‘최대 60% 수준’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계획을 내놨다. 지난해 기준 LG유플러스의 자기자본이익률은 7.5%, 주주환원율은 43.2%다. ‘자기자본이익률’은 당기순이익을 자본총계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자기 자본을 통해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다. ‘주주환원율’은 배당금 총액과 자사주 매입액을 당기순이익으로 나눈 비율을 의미하며 기업의 이익이 주주에게 얼마나 환원됐는지를 나타낸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재무목표 달성을 위해 ‘AX 컴퍼니’로의 사업구조 전환에 속도를 낸다. 고수익 사업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는 한편, 전 사업 영역에 AI를 도입해 생산성을 높이고 자원 배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계 획이다. 특히 B2B

맘스터치 ‘리로케이션’에 점주들 웃었다…“평균 매출 265% 증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2023년 6월부터 ‘상생 리본(Re-born)’ 프로젝트를 통해 가맹점 20곳에 리뉴얼을, 10곳에 리로케이션을 지원했으며, 월 평균 매출 증가율이 각각 49%와 265%에 달하는 등 지원 가맹점들의 수익이 크게 향상됐다고 22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작년 6월부터 현재까지 저매출 및 노후 가맹점 대상의 리뉴얼과 리로케이션을 통해 기존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상생 리본(Re-born)’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생 리본 프로젝트는 맘스피자 숍앤숍 출점 보조금 지원을 통해 피자 생산라인 등 신규 설비 구축과 인테리어를 교체하는 ‘리뉴얼’과,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가맹점의 현재 매출 수준과 지역 상권, 인구 수 등을 정밀진단 후 전략적 출점 분석에 따라 핵심상권으로 매장의 이전을 돕는 ‘리로케이션’ 등 두 가지로 구성된다. 리뉴얼 매장 20곳은 기존 맘스터치 가맹점 중에 맘스피자 숍앤숍 출점을 통해 안정적인 추가 수익이 기대되는 매장을 위주로 선발했다. 리로케이션 매장 10곳은 기존에 골목 상권에서 평균 10년 이상 운영된 소형 노후 매장들로, 가맹본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인근 핵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