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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직장피로에 명절포비아까지… 직장인·주부 한가위 선물 키워드 ‘건강’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구인구직업체 플랫폼이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5명 중 2명은 명절 연휴동안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명절포비아’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만성피로’(72.4%, 복수응답)와 ‘우울증’(31.7%), ‘소화불량’(26.1%), ‘두통’(19.9%), ‘불면증’(13.3%), ‘전신몸살’(10.7%) 등 다양한 신체 증상까지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신적 스트레스와 더불어 무리한 가사노동으로 목, 허리, 어깨 결림 등 신체적 통증을 호소하는 직장인과 주부들의 근본적 통증 예방 및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통증개선 역할을 하는 필수비타민 복용과 세심한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실제로 매년 명절마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관련 용품들이 추석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액티넘EX골드>는 아픈 통증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하는 필수 비타민들이 작은 한 알에 꽉 들어찬 고함량 비타민B 영양제이다. 글로벌 종합 비타민 시장을 이끌고 있는 <액티넘EX골드>는 육체피로와 근육, 관절, 신경통 개선 효과에 도움을 주는 B1, B6, B12가 주성분인 비타민B군 영양제이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경험하는 눈의 피로와 목, 어깨 결림 등 통증 개선에 필수적인 활성 비타민B 성분을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액티넘EX골드>는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는 비타민B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푸르설티아민’을 세계 최초로 개발,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푸르설티아민은 뇌세포벽(BBB, blood-brain-barrier)을 통과해 뇌의 티아민 농도를 높여 줌으로써 두뇌활동이 잦은 현대인들에게도 효과적인 성분이다.

 

실제로 제품 자체로 진행한 임상 실험에서 <액티넘EX골드> 섭취 환자의 80% 내외가 눈의 피로,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등에서 경도 이상의 증상 개선을 보이며 효과를 입증했다. 이는 개별 성분에 대한 임상자료만을 보유한 타 제품과 차별화된다. <액티넘EX골드>는 이 같은 효과와 함께 작은 정제로 인한 편한 목 넘김과 무 타르색소 등 3가지 특허를 가지고 있다.

 

코지마에서 출시한 다리 마시지기 ‘리에너’는 3.5L의 대용량 에어펌프를 탑재한 무선 공기압 마사지기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하체 전반을 마사지할 수 있으며, 3개의 세분화된 에어셀 마사지와 5단계로 조절 가능한 무릎 부위 온열 찜질로 다리 전체를 밀착 케어한다. 5가지 자동 모드와 5단계 에어 강도 조절 기능을 갖춰 사용자 컨디션에 따른 맞춤형 마사지도 가능하다. 충전형 무선 타입으로 완충 시 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보관과 이동이 용이하다.


정관장의 ‘화애락 액티브미’는 관절 및 연골 건강,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에너지 이용뿐만 아니라 항산화,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까지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근 홍삼과 ‘화애락 여성건강 조성물’ 특허를 받은 관절 연골 효능 특화 제품이다. 여성들의 관절 연골 건강을 위해 100% 식물유래 성분 구절초추철물로 조인 시스트 포뮬라를 구축하였고, 홍삼과 마그네슘 이외에도 비타민 D3, 비타민 B12, 녹용, 동충하초, 상어연골 등 뼈 건강 및 재생에 특화된 부원료를 더했다.

 

지피테라퓨틱스 관계자는 “과도한 업무로 인한 만성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들과 추석 명절을 보내며 통증에 시달리는 대한민국의 주부들에게 고함량 비타민B 제품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뜻깊은 선물이 될 것”이라며 “통증에 효과적인 필수 비타민들이 작은 한 알에 꽉 들어찬 액티넘EX골드로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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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16 혹평·악재에 '희비'…LGD·삼성전기·삼성D·LG이노텍 '실적고민' 삼성電 'S25 흥행기대'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생성형 인공지능(AI) 탑재로 출시전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아이폰16 시리즈 사전 예약 판매량이 생각보다 부진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가 탑재되지 않은 상태로 출시될 예정인 탓에 시장이 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평이다. 아이폰의 인기가 저조하면서 반사 효과로 내년 초 공개할 삼성전자의 갤럭시S25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반면 아이폰16의 시장반응이 생각보다 냉담하자 아이폰에 부품을 공급하는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LG이노텍 등 국내 애플 자회사(?)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외신들은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인 대만 TF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 궈밍치는 보고서를 통해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아이폰16의 사전 주문 판매량이 첫 주말까지 약 3700만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작인 아이폰15 시리즈 대비 약 12.7% 줄어든 숫자다. 관련 여파로 이날 애플 주가는 약 3% 하락했다. 아이폰16은 애플의 첫 AI 스마트폰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았으나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출시 후 한달 후에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통해 베

"프리미엄 피싱웨어도 코오롱"…웨더몬스터, 도심 속 감성 '기능성 낚시복' 60종 눈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낚시웨어 ‘웨더몬스터’가 24 FW컬렉션 ‘Dawn in the City’를 공개한다. 이번 컬렉션 'Dawn in the City'는 한강의 새벽 풍경을 배경으로, 낚시에서 중요한 '피딩 타임'을 주제로 삼았다. 도심에서도 아웃도어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물고기를 유혹하는 데 사용되는 미끼 중 하나인 '루어'에서 착안해 화려한 색상과 자연스러운 색상을 동시에 아우르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일상, 낚시, 아웃도어 환경에서 극한의 날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SS 시즌과 동일하게 전문복으로서의 기능성을 유지하면서도 도심 속에서 패셔너블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강조된 제품들이 출시됐다. 또한, 웨더몬스터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어떤 날씨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웨더몬스터만의 '레이어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레이어링 시스템은 방수, 방풍, 투습 등의 기능을 가진 다양한 의류를 겹쳐 입는 방식을 뜻한다. 낚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더우면 벗고, 추우면 입을 수 있도록 유연하게 설계된 디자인으로, 영하 10도

"고객불만도 AI가 해결"…현대백화점, 데이터 7만건 기반 ‘인사이트 랩스’ 도입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현대백화점이 고객 불만을 포함해 백화점 이용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분석하고 이상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각 점포별 고객 상담실장이 갖추고 있는 전문적 응대 기법에 더해 AI가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해결책을 발빠르게 제시함으로써 전반적인 응대 역량을 강화해 고객 만족 수준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AI 기반 고객 의견 통합분석 플랫폼 ‘인사이트 랩스(Insight LABS)’를 자체 개발해 백화점 전 직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인사이트 랩스는 통상적으로 기업들이 운영하고 있는 고객 의견 관리 시스템의 의견 유형화 및 분류 기능은 물론, 민감도가 높고 해결이 시급한 컴플레인을 감지해 담당자에게 알림을 발송한다. 특히 여기에서 더 나아가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결 가이드’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다. 이처럼 AI가 전문성을 갖춘 고객 상담실장 수준의 세부적인 해결 방법을 알려주는 시스템을 도입한 건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구체적으로 인사이트 랩스는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내 ‘고객의 의견’ 메뉴란에 컴플레인을

휴게소 판매 TOP2, 호두과자·우동 100% 수입산…소떡소떡·어묵도 99% 수입산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이 국회 지적에도 개선 없이 여전히 수입산 비율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국회의원(영암‧무안‧신안)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 음식판매 상위 품목 호두과자(호두), 우동(우동면), 국밥(소고기)의 식자재에 수입산을 이용하는 휴게소 비율은 각각 100%, 100%, 70% 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판매 상위 10 개 품목 중 ‘소떡소떡(떡)’과 '어묵(연육)도 99%의 휴게소가 수입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국가 관리 고속도로 휴게소는 208개다. 휴게소는 외주를 주는 방법으로 205개가 운영 중인데, 도로공사가 직영으로 운영 중인 3곳 중 2곳( 문막(양평)·하남드림)도 상위 3개 품목을 모두 수입산을 사용했다. 지난 2013년 한국도로공사는 국회 국정감사 당시 판매 음식 식자재의 수입산 지적이 제기되며 품목을 국산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맥반석 오징어 품목의 경우 오히려 국내산 오징어를 사용하는 휴게소 비율이 2013년 95%에서 2024년 12% 로 급감한 것

"기분좋은 드라이브하고, 기부까지"…롯데렌터카 Gcar·기아·열매나눔재단, CSR 캠페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자회사 롯데렌터카 G car(대표이사 사장 최진환)가 기아 및 열매나눔재단과 손잡고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내가 달리는 대로 기부 좋은 드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 G car에서 기아 차를 탈 때마다 1㎞당 50원이 적립되는 CSR 캠페인이다. 캠페인 기간 내 누적 주행거리 200만㎞를 달려 총 1억 원의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기아가 기부금을 지원해 열매나눔재단에 전달한다. 캠페인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롯데렌터카 G car는 캠페인 기간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앱 내 모든 기아 차량 22종에 하트 이모티콘을 표기해 선택을 돕는다. 참여 고객은 차량 반납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의 기부 현황과 전체 누적 기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달리는 대로 기부 좋은 드라이브’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환경 및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2024 기아 스타트업 챌린지’에 선발된 창업자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 캠페인은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한 장기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10년간 꾸준히 총 60만명의 고객이 함께했으며 누적 기부 금액 15억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