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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편의점 간편식 3.0 시대"…CU,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 가동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U가 편의점 간편식 3.0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원재료 품질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편의점에 도시락이 처음 등장해 품목을 늘려가던 2000년 후반~2010년 중반이 간편식 1.0시대였다면 이후 메뉴를 다양화 하며 용량과 구성을 확대한 2010년 중반~2020년 초반이 간편식 2.0시대로 구분된다.

 

CU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식품의 맛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원재료 품질의 향상을 시도하며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간편식은 편의점의 전체 매출에서 약 10%를 차지할 정도로 주요 전략 상품이 됐기 때문이다.

 

CU의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는 도시락에 가장 먼저 적용됐다. 지속적인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성비 높은 식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편의점 도시락 매출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CU의 간편식 중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큰 폭의 신장률을 보인 카테고리는 도시락(24.7%)이었다. 이어 김밥(23.1%), 주먹밥(22.7%), 햄버거(16.8%), 샌드위치(15.5%) 순으로 나타났다.

 

CU는 도시락의 메인 반찬으로 자주 사용되는 돼지고기에 냉동육 대신 1등급 도드람 한돈 냉장육을 사용한다. 얼리지 않은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함으로써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고 풍미와 육즙은 최대치로 끌어올려 맛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CU가 최근 내놓은 압도적 한돈 김치제육과 간장불백, 백종원 고기 3배 한판 도시락에 우선 적용됐다. 이중 압도적 한돈 간장불백 도시락은 현재 CU가 판매 중인 40여 종의 도시락 중 판매 1위를 달리며 즉각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볶음밥 도시락은 기존 비빔밥 제조 형식에서 280도 고온의 대형 솥에서 밥과 다양한 재료들을 볶아 만든 볶은밥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처음으로 적용된 상품인 ‘백종원 화끈 마라닭 도시락’은 전문점 수준의 고슬고슬한 식감과 깊은 맛을 구현했다.

 

햄버거와 샌드위치의 품질 업그레이드에서 핵심은 빵이다.

 

햄버거는 번위에 버터 글레이징 처리를 한 글레이즈드 번으로 만든다. 글레이즈드 번은 렌지업 후의 꺼짐 현상을 최소화하고 형상을 유지해 폭신한 식감을 그대로 살려준다.

 

샌드위치에는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종으로 만든 고급 식빵을 사용한다. 유산균 발효종 식빵은 촉촉함과 쫀득함이 특징으로 글루텐을 저감시켜 소화도 잘된다. 일부 제품에는 7가지 곡물을 추가한 프리미엄 식빵을 적용해 상품력을 높인다.

 

추가로, CU는 원재료 품질 혁신의 현장을 고객이 두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CU와 도시락 공장’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CU의 압도적 도시락 6종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도시락 공장에 초대하는 행사다. 도시락 속 실물 골든티켓을 획득한 10명과 포켓CU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견학 기회를 제공한다. 스탬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에게는 실속한끼 1개월 구독 쿠폰도 추첨 증정한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여다솜 책임은 “이번 프로젝트는 경쟁이 치열한 편의점 간편식 시장에서 높은 품질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CU가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보 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에게 맛있고 질 좋은 간편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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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의 첫 美 조선소 인수…한화그룹, 필리조선소 1억달러에 인수완료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한화그룹이 미국 필리조선소(Philly Shipyard) 인수를 마무리했다. 국내 기업 중 미국 조선소를 인수한 것은 한화그룹이 처음이다. 한화그룹은 미국 필라델피아 소재 필리조선소 지분 100% 인수를 위한 제반 절차를 최종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20일 노르웨이 아커와 본계약 체결 후 6개월 만이다. 인수 금액은 1억 달러. 한화시스템이 6000만 달러, 한화오션이 4000만 달러를 투자해 각각 60%, 40%씩 지분을 확보했다. 한화그룹은 필리조선소를 북미 조선 및 방산 시장의 전략적 거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도 11월 7일 윤석열 대통령과 통화에서 "선박 수출뿐만 아니라 보수·수리·정비 분야에서도 긴밀하게 한국과 협력을 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한 만큼, 현지 조선소 인수를 발판으로 미국 방산시장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한화그룹은 기대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필리조선소의 생산 역량과 시장 경험을 기반으로 북미 조선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화오션이 보유한 친환경 선박 기술과 생산 자동화 등 스마트 생산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부가가치 선박 분야에서의 시장

야놀자 플랫폼, 5년간 21.9조원 경제효과 '창출'…8.7조원 부가가치로 지역경제 '견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지난 5년간 21조9000억 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은 18일 ‘2024 놀 웨이브 리포트- 민관협력 편’을 통해 “여러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결과”라며 이 같이 밝혔다. 놀 웨이브 리포트는 ‘놀이 활동’이 만들어내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올해 처음 발간된 보고서로, ‘웨이브’는 놀이 문화가 사회에 끼치는 긍정적 물결을 의미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약 5년간 야놀자 플랫폼을 통한 생산유발효과는 총 21조9000억 원에 달했다. 생산유발효과란 여행객들이 소비하는 숙박, 교통, 음식 및 기타 서비스가 다양한 산업 활동을 자극해 추가 생산을 유발한 결과다. 야놀자 플랫폼의 숙박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은행 산업연관표 기준으로 분석했다. 여행을 통해 지역 사회에 발생한 이윤과 임금 등 부가가치유발효과는 8조7000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플랫폼을 통한 관광 촉진이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야놀자 플랫폼에서 비수도권 숙소 예약 비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