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맛집 시몬스, ESG 행보 '훈훈'…삼성서울병원에 12억 기부

  • 등록 2023.03.15 13:36:13
크게보기

시몬스 침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환아들의 의료비 지원 4년째...누적 기부 12억원
환아와 환아 가족 삶 전반 지원하는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항목 추가...기업의 완화의료 지원 '처음'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 판매의 5% 삼성서울병원 기부

최근 들려오는 소아·청소년과의 위기 속에서 시몬스의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ESG 행보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시몬스 침대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의 의료비 지원을 4년째 이어가며 누적 기부금이 10억원을 넘어섰다. 안정호 시몬스 침대 대표(왼쪽)와 박승우 삼성서울병원 원장 [시몬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소아·청소년 환아들의 의료비 지원을 4년째 이어가며 누적 기부금은 어느덧 10억원을 넘어섰다. 최근 들려오는 소아·청소년과의 위기 속에서 시몬스의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ESG 행보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시몬스 침대는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일원역 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안정호 시몬스 침대 대표와 박승우 삼성서울병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시몬스는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의료 체계가 붕괴 위기에 직면했던 상황에서 소아암 및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해 3억원의 치료비를 기부했다. 이후 4년째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며 누적 기부금 12억원을 달성했다.

 

양사는 새롭게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지원을 확정 지으며 질병 치료를 넘어 환아의 삶 전반을 케어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일반 기업이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지원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아·청소년 완화의료는 중증 질환을 겪고 있는 환아 본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증 조절을 통한 환아의 삶의 질 개선 ▲환아 및 가족의 심리·사회적 지원 ▲환아의 신체적·정서적 발달 지원 ▲임종 및 사별 가족 돌봄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투병 생활 중 발생하는 가족의 어려움을 돕는 것을 말한다.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원장은 “지난 2020년부터 지금까지 소아∙청소년 환아들에게 지속적인 애정을 가지고 따뜻한 손길을 내어준 시몬스 침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아∙청소년 완화의료에 대한 부족한 인식 속에서 환아 뿐 아니라 그 가족까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더욱 기쁘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는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를 한정판으로 출시, 해당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를 적립해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시몬스와 삼성서울병원 간의 첫 브랜딩 협업 사례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기업도 사회의 일원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에 동참해야 한다고 생각해오다 삼성서울병원과 인연을 맺고 기부를 시작했다”며 “‘뷰티레스트 1925’ 매트리스를 통해 소비자의 소비활동에 기부라는 소중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보람되다”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최근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를 개막하며 삼성서울병원 흉부외과 양지혁 교수와 소아청소년과 김지현 교수의 강연을 공개했다.

 

김희선 기자 newsspace77@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스페이스(NewsSpa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7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36길 6-1 , 2층 | 대표전화 : 010-2930-6641 | 팩스 : 02-3445-8227 제호 : 뉴스스페이스(NewsSpace) | 등록번호 : 서울 아 54727 | 등록일 : 2023-03-07 | 발행일 : 2023-03-07 | 발행·편집인 : 이현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영 Copyright © 2024 뉴스스페이스(NewsSpa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