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시대'검색결과 - 전체기사 중 18건의 기사가 검색되었습니다.
상세검색[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국민가수 임영웅이 성수동에 떴다. 임영웅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을을 담은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한 사진들은 임영웅이 일명 핫플레이스로 주목받는 성수동에서 일상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여자친구와 데이트하는 남친룩을 보여주는 느낌이다. 한껏 가을 냄새가 물씬 나는 임영웅의 의상에 팬들도 환호했다. 네티즌들은 "요긴 어디인가요? 가방 너무 예뻐요. 색다른 느낌", "와우 멋지다. 우리의 히어로, 실물 영접하고 싶네요", "모델이 멋지니 뭘 입어도 어디에 있어도 빛이 나고 화보가 따로 없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자신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ㅣ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으로 영웅시대(팬클럽 명칭)를 비롯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개봉한 이 영화는 7일까지 누적 관객수 22만5425명으로, 누적 매출액 6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가수 임영웅이 8월 5주차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돌차트에 따르면,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집계된 평점랭킹에서 임영웅은 38만8366표를 얻어 최다득표를 기록했다. 이로써 임영웅은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 180주 연속 1위에 오르게 됐다. 2위는 이찬원(15만 317표)이 차지했다. 이어 영탁(4만 7991표), 지민(방탄소년단, 1만 5838표), 황영웅(1만 5718표), 송가인(1만 4106표), 이병찬(1만 1890표), 박창근(9080표), 진(방탄소년단, 8684표), 뷔(방탄소년단, 7470표)순으로 집계됐다. 스타에 대한 실질적인 팬덤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좋아요’에서도 임영웅은 가장 많은 3만8132개를 받았다. 이어 이찬원(1만4297개), 영탁(3913개), 황영웅(1748개), 송가인(1657개), 지민(1636개), 이병찬(1246개), 박창근(923개), 진(883개), 뷔(761개)순으로 ‘좋아요’ 수를 기록했다. 한편, 임영웅은 9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톱2에 오르며 여전히 막강 팬덤파워를 과시했다.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CGV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을 다룬 다큐멘터리 ‘정국: 아이 엠 스틸(JUNG KOOK: I AM STILL)’을 오는 18일 개봉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GV에서 개봉하는 ‘정국: 아이 엠 스틸’은 정국이 지난해 7월 발표한 첫 솔로 싱글 ‘Seven (feat.Latto)’부터 11월 발매한 앨범 ‘GOLDEN’의 제작 과정 및 활동기를 담았다. 정국이 뉴욕에서 펼친 게릴라 공연과 전 세계 팬들과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한 팬 쇼케이스 등 비하인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정국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의 녹음기도 최초로 공개된다. 또한, 정국의 속마음이 담겨있어 관객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시간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CGV는 이번 영화 개봉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봉 주차별로 CGV 오리지널 굿즈인 TTT(That’s The Ticket)를 포함한 다양한 특전이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포토존을 설치해 영화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영화 마지막에 송출되는 QR코드를 통해 9월 18일부터 매주 새로운 쿠키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정국: 아이 엠 스틸’은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82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매는 4일부터 극장별로 순차적으로 오픈 될 예정이다. 영화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 CGV 이정국 ICECON사업팀장은 “방탄소년단 정국의 다큐멘터리를 CGV에서 선보인다”며 “TTT 증정 및 포토존 이벤트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ICECON을 통해 영화 외 콘서트, 뮤지컬,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얼터콘텐츠를 극장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 28일에는 임영웅 콘서트를 영상화 한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개봉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철옹성 가수 임영웅의 아성이 깨졌다. 부동의 1위를 유지해온 임영웅이 스타브랜드 순위에서 ‘삐약이’ 신유빈에게 1위 자리를 내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 분석한 결과 신유빈이 1위, 2위는 임영웅, 3위는 김예지가 차지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탁구선수 신유빈은 이번 올림픽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단체전 동메달과 혼성 복식에서 동메달을 땄다. 바나나와 바나나 우유, 주먹밥 등 각종 ‘먹방’이 화제를 모았다. 치킨 브랜드 BHC를 비롯해 GS25, 빙그레 등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콘서트와 예능, 영화계까지 발을 뻗쳐 승승장구 하고 있는 임영웅마저 꺾으며 국내 최고의 인기스타로 올라선 것이다. 비인기 종목에서 이러한 스타가 나온 건 이례적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유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신유빈 브랜드는 국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선물한 파리올림픽 스타로 등극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8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유빈, 임영웅, 김예지, 김우진, 오상욱, 에스파, 유재석, 변우석, 세븐틴, 손흥민, 임시현, 싸이, 이우석, 김제덕, 아이브, 허미미, 김수현, 샤이니, 레드벨벳, 아이유, NCT,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차은우, 이주명, 이찬원, 트와이스, 전현무, 백종원 순으로 분석됐다.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CGV가 30일 개봉 2일 만에 7만 관객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ScreenX 관람 포인트를 추가 공개했다. ScreenX는 스크린의 경계를 넘어 극대화된 현장감을 제공하는 무비 포맷으로 270도의 3면으로 펼쳐진 확장 스크린을 통해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경우 25만 관객 중 68%가 ScreenX로 관람한 바 있다. 앞서 지난 7월 31일 개봉한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와 지난 14일 개봉한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 투 시네마’는 ScreenX 관람 비율이 각각 68%, 52%를 기록했다.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ScreenX에서 관람하면 서울월드컵경기장을 360도로 활용한 웅장한 무대와 객석을 가득 채운 영웅시대가 만들어낸 장관을 광활한 뷰로 감상할 수 있다. 잔디를 보호하기 위해 깔아둔 흰 천을 거대한 스크린으로 활용하고, 열기구를 타고 관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등 서울월드컵경기장의 공간과 규모를 십분 활용한 공간 연출이 ScreenX의 270도 3면으로 표현돼 공연장 한가운데 앉아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야외 공연장의 특성상 하늘이 점점 어두워지고 응원봉을 든 영웅시대가 점점 선명해지는 풍경이 좌우 스크린에 연출돼 ScreenX 상영관에 있는 관객이 마치 공연 당일로 돌아가 현장에서 공연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세계 최대의 서라운드 실버 스크린이 설치된 영등포 ScreenX관에서는 실제 공연 속 무대 연출에 맞춰 연동되는 조명 효과도 함께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영등포 ScreenX관은 2~4인이 별도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상영관 프라이빗 박스(PRIVATE BOX)도 운영하고 있어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독립된 공간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CJ CGV 이정국 ICECON사업팀장은 “CGV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 등 후기를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ScreenX로 N차 관람할 계획’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해 개봉한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ScreenX로 감상한 관객들은 ScreenX의 매력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어 관람 비율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ScreenX 상영관은 CGV강남, 강릉, 광주터미널, 구로, 대구월성, 대전, 대전탄방, 대전터미널, 동탄역, 등촌, 부천, 상봉, 서면, 세종, 센텀시티, 송파, 신촌아트레온, 아시아드, 안산, 여의도, 영등포, 오리, 왕십리, 용산아이파크몰, 울산삼산, 울산진장, 의정부, 인천, 일산, 전주효자, 중계, 창원더시티, 천안펜타포트, 천호, 판교, 평택, 홍대 등 전국 37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임영웅의 '온기' 음원이 또다시 돌풍을 일으켰다. 임영웅은 지난 5월 6일 오후 6시 다양한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더블 싱글 '온기'를 발표했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온기'와 'Home' 두 곡이 포함돼 있다. 임영웅은 '온기'와 'Home'의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해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더했다. '온기' 음원은 공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았고, 8월 27일 조회수 900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온기’는 새 더블 싱글 타이틀곡이다. 작사에는 김이나가,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힘을 보탰다. ‘온기’ 뮤직비디오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으며 8월 27일 기준 유튜브 한국 뮤직비디오 인기 7위를 기록하며 인기 순항 중이다. 한편, 임영웅은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 공연을 펼쳤다. 해당 콘서트는 8월 28일 CGV에서 콘서트 실황 영화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를 개봉한다.
[뉴스스페이스=최동현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임영웅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Hana Bank Charity Match)』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는 오는 10월 12일 저녁 7시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구장인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날 경기에는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이자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선도하는 가수 임영웅이 직접 녹색 그라운드 위에 올라 선수로 출격한다. 임영웅은 지속적인 선행과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나눔과 배려의 아이콘으로, 올해 2월부터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해오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델로 활동하며 연예계와 금융권을 넘어 우리 사회 전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더해가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도 하나은행과 임영웅은 발생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들을 돕는데 쓰기로 했다. 이번 대회는 자타 공인 연예계 축구 원톱 임영웅을 필두로 꾸려진 ‘팀 히어로’와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기성용이 주장으로 결성된 ‘팀 기성용’이 만나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친다. 최근 방송에서 축구선수에 버금가는 실력을 보여준 임영웅과 국가대표팀에서도 활약한 레전드 축구선수 기성용은 물론 역대급 라인업의 선수들이 모여 그라운드 위 멋진 승부를 선보일 예정이다. 당일 축구 경기 실황은 물론 대전월드컵경기장 현장의 뜨거운 열기와 함성은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이번 대회의 선수 라인업과 티케팅 등 상세한 경기 정보는 하나은행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과 그룹의 모델 임영웅이 함께 선한 의지를 모아 준비한 이번 축구대회를 통해 팬 여러분은 물론 국민 모두가 취약계층을 향한 따뜻한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이번 자선축구대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하나은행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4년 만에 성사된 가수 임영웅과 축구선수 출신 안정환 감독이 세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8월 25일 오후 7시 10분 방송되는 JTBC 예능물 '뭉쳐야 찬다3'에서는 '리턴즈 FC' 구단주 임영웅의 복수전이 펼쳐진다. 안정환 감독과의 대결에서 2번의 패배를 겪은 임영웅이 4년 만에 돌아와 세 번째 도전장을 내미는 것. 임영웅은 지난주 '어쩌다뉴벤져스'와의 미니 축구 경기에서 포트트릭을 기록하며 안정환 감독과 축구선수 출신 김남일 코치를 깜짝 놀라게 했다. 직접 설립한 KA리그(아마추어축구리그) 득점왕다운 날카로운 슈팅 실력을 보여준 임영웅이 11대11 축구 경기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임영웅은 "오늘 지면 팀은 해체"라고 선언하며 "패배 시 구단주에서 내려오겠다"고 폭탄 발언을 던졌다. 안정환 감독은 '어쩌다뉴벤져스'를 향해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다"며 필승 전략이 있다고 승부수를 던졌다. 그러자 임영웅은 "오늘은 오직 승리 뿐이다"라고 승부욕을 발동시키며 한 치의 양보 없는 치열한 빅매치를 예고한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개봉 6일을 앞둔 8월 22일 13시 29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으로 사전 예매량 10만명을 넘어서며 흥행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영화는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 개봉을 기념해 확정한 것. ‘아임 히어로 페스타’를 비롯해 극장 현장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공개한 만큼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기다려온 팬들의 반응이 더욱 뜨거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예매가 시작된 이후 전국 영웅시대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단체관람 및 대관 문의가 쇄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개봉 당일 CGV용산아이파크몰 IMAX 상영관과 CGV영등포 IMAX관, ScreenX관 등 주요 특별관이 연이어 매진되어 흥행 돌풍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8월 23일(금) 낮 12시 기준, 현재 전체 예매율은 24.8%를 기록하고 있으며 CGV 무비차트 예매율은 42.7%의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는 등 개봉에 가까워질수록 꾸준히 예매가 늘고 있어 앞으로 극장가에 불어닥칠 ‘임영웅 흥행 돌풍’의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한편, 지난 8월 22일(목)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의 언론시사회 및 무대인사가 진행됐다. 당일 상영 후 언론을 대상으로 한 시사회에 무대인사를 나선 임영웅은 개봉에 앞서 먼저 언론 시사회를 진행하게 된 것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기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가수로서 스타디움에 입성한다는 것이 정말 영광스러운 일인데, 이런 꿈의 무대에 설 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영웅시대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영화를 통해 전달드리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대 장치나 연출 등 스케일이 정말 큰 공연이었는데, 무대 뒤에서 준비하는 과정을 영화에 담아 함께 보여드리면 보시는 분들이 더욱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영화를 통해 콘서트에 오지 못하신 분들이 콘서트의 감동을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영화를 준비했다”라고 덧붙였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임영웅의 첫 번째 스타디움 콘서트이자, 시작 전부터 공연 문화의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는 찬사와 함께 많은 화제를 모았던 ‘2024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의 실황을 담은 영화다.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감을 살린 공연 실황뿐만 아니라 무대 뒤에서 노력했던 1년여의 과정을 담았다. 양일간 10만명을 동원했던 콘서트 당시를 회상한 임영웅은 “첫째 날은 처음 공연을 올리는 날이라 머릿속이 하얬다. 준비했던 것을 잘 보여드리고 싶었고 떨리고 긴장됐다. 하지만 공연을 하면서 점차 가족들과 함께하는 것처럼 편안한 느낌이 들었고, 둘째 날은 비가 왔는데 정말 좋은 타이밍에 특수효과처럼 와준 덕분에 더 좋은 무대를 연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영화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당부한 임영웅은 언론시사회의 무대인사를 마친 후, 콘서트에 함께했던 제작진과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를 위해 고생한 스태프를 초청하는 시사회를 직접 준비해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언론시사회를 통해 호평을 끌어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8월 28일부터 전국 CGV에서 만날 수 있다.
[뉴스스페이스=김시민 기자] 역시 히어로는 영웅이 몫이었다. 가수 임영웅이 '현직 광고인·마케터가 광고주에게 추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설문은 국내 유일의 마케팅·광고·디지털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이하 MAD STARS)가 지난 3월부터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과 마케터 등을 대상으로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투표 결과 임영웅은 가장 많은 득표를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전체 1위’와 함께 ‘남성 광고모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다양한 장르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는 최근 쿠팡플레이와 티빙에서 공개된 단편 영화 ‘인 악토버(In October)’에서도 활약했다. 임영웅은 현직 광고인과 마케터들이 뽑은 광고주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장 믿을 수 있는 광고모델로 선정되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 부문’에는 이달 초 일본 오사카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팬들의 지지 속 월드투어를 순항 중인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1위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대표 신인 광고모델’에는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할을 맡아 단숨에 스타덤에 오른 배우 겸 모델 변우석과 tvN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은 배우 이주빈이 남녀부문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또한 SNS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가는 온라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일명 ‘인플루언서’ 중 선한 파급력을 가진 이들을 선발하는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부문’에서는 국내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로서 200만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며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는 곽튜브와 빠니보틀이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는 오는 8월 21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제주삼다수가 공식 앱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의 회원 수와 주문 건수가 대폭 상승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가수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2주간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약 5배 증가했으며, 특히 50대 여성 고객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108.5% 늘어났으며, 신규 회원의 일 평균 주문건수는 평시 대비 10배가량 급증하기도 했다.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은 소비자들의 배송 편의 증대를 위해 2019년 선보인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정기배송 서비스 및 간편한 주문 방식, 다양한 혜택, 전문 대리점을 통한 직배송 등의 특장점으로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앱은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 올해 5월 기준 회원 수 36만9000여명, 누적 주문 수 217만건을 돌파했다. 제주삼다수 유통사 광동제약은 “삼다수 전용 앱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주삼다수를 접할 수 있도록 선물하기, 정기배송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삼다수는 임영웅과 함께한 ‘토지보호 편’ 광고를 3월에 온에어한 데 이어, 5월에는 ‘수질관리 편’을 공개하며 제주삼다수의 품질과 수질 우수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국내 생수시장에서 점유율 40.3%(2023년 기준)를 기록하며 출시 이후 26년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 임영웅의 6월 16일 생일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제주삼다수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에서 임영웅 생일카페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생일카페를 통해 브랜드와 팬덤 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특히 생일카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전을 통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영웅 생일카페는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선물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음료와 디저트 주문 시 메뉴에 따라 임영웅 포스터, 엽서, 스티커 등 다채로운 특전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전시존과 포토스팟 등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제주삼다수 임영웅 생일카페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방법은 제주삼다수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임영웅 팬들은 물론 제주삼다수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생일카페를 마련했다”며 “임영웅과 제주삼다수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대상㈜이 일명 ‘임영웅 간장’으로 불리는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론칭했다. 이제 ‘햇살담은’ 간장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은 간장에 대한 정성과 진심을 전하기 위해 지난해 임영웅을 ‘햇살담은’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2년째 임영웅이 ‘인간햇살’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청정원의 ‘햇살담은’은 임영웅 간장으로 입소문이 나며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임영웅 효과에 따라 올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모델 기용 전인 2022년 동기 대비 약 16% 상승했다. 특히 지난 4월 전속 모델 계약 연장과 함께 임영웅 사진을 적용한 ‘햇살담은 영웅라벨’ 패키지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졌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론칭도 이러한 큰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결정됐다. 임영웅의 사진이 담긴 제품을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달라는 요청이 잇따랐기 때문. 여기에 모바일 선물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된 것도 이번 결정에 힘을 실어줬다는 분석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선보이는 ‘햇살담은’ 간장도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인기 제품들로 특별 엄선됐다. 먼저, ‘햇살담은’의 프리미엄 간장 라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햇살담은 골드 진간장+양조간장’ 세트를 840㎖와 1.7ℓ 두 가지 용량으로 선보인다. 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햇살담은’ ▲진간장 ▲진간장 골드 ▲국간장 ▲조선간장 골드 등 다채로운 구성의 ‘햇살담은 간장 840㎖ 4종 스페셜세트’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진간장 ▲양조간장 2종의 ‘실속간장 1.7ℓ 2종 세트’, 건강과 감칠맛 모두 챙긴 ‘염도 낮춘 발효 다시마간장’ 등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임영웅 간장으로 사랑받고 있는 ‘햇살담은’ 제품을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에 귀 기울여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스페이스=김시민 기자] 가수 임영웅(32)이 지난해에만 200억원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물고기뮤직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해 소속사 물고기뮤직으로부터 총 234억원 가량을 지급받았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임영웅이 물고기뮤직으로부터 받은 수입은 정산금(용역비) 약 193억원, 물고기뮤직이 아직 지급하지 않은 미지급 정산금 31억원, 임영웅 몫의 배당금 10억원을 합친 금액이다. 임영웅은 2022년 정산금과 배당금(7억5000만원 추정)을 합쳐 약 143억원을 받았다. 1년 만에 59%(87억원) 늘었다. 물고기뮤직 소속 가수는 임영웅이 유일하다. 물고기뮤직은 신정훈 대표 외 2인이 지분 50%, 임영웅이 지분 50%를 각각 갖고 있어 임영웅이 최대 주주다. 총직원 수는 5명이다. 물고기뮤직 기업가치도 크게 올랐다. 향후 미래 가치를 고려하지 않은 단순 순자산만 236억원으로 전년(171억원) 대비 38%가량 늘었다. 물고기뮤직의 지난해 매출액은 360억5600만원으로 2022년 356억9800억원과 비슷한 실적을 일궜다. 영업이익은 113억5900만원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매출은 공연과 음원·음반 판매가 차지했다. 2022년 음원·음반·공연 수입은 275억원에서 지난해는 248억원으로 다소 줄었는데, 임영웅의 콘서트 횟수가 줄어든 탓이다. 임영웅은 2022년에 10회 콘서트를 열었고 지난해 7회를 열었다. 미디어 콘텐츠 수입은 50억원으로 2022년의 8억5000만원보다 490% 급증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지난해 5월 150만을 돌파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추가로 개설한 쇼츠 채널 역시 구독자 31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 조회 수가 9000만을 넘기며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광고 수입은 15억8900만원으로 집계됐다. 광고 수입은 전년보다 57% 줄었으나 올해 하나은행, 삼다수 광고 등이 추가되면서 다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은 지난해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 공연을 모두 매진시키고, 지난해 6월 발표한 '모래알갱이'를 히트시키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곡 '온기'를 발매했으며, 오는 25일, 26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을 개최한다. 회당 약 5만명의 관객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이틀 간 10만 좌석이 매진됐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국민 5명 중 1명이 본 셈이다.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24일 오전 8시 정관장 새 모델 임영웅이 나온 광고 영상을 공개했고 이 영상이 4일 오전 기준 조회 수 1000만건을 넘었다고 5일 밝혔다. 영상에는 임영웅을 응원하거나, 정관장으로 건강을 챙기고 있다는 등 6000개의 댓글이 달렸다. 유튜브 쇼츠 영상으로 공개한 두 편의 ‘건강하고 행복하게’ 시리즈도 큰 화제라고 인삼공사는 전했다. 임영웅 출연 광고 조회 수를 분석한 결과 55∼64세 여성 이용자가 38.5%로 가장 높았다. 임영웅의 인기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까지 이어지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2만명이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했기 때문이다. 이는 지난해 가정의달 프로모션 때보다 72% 증가한 수치다. 정관장의 스테디셀러 홍삼정 뿐 아니라 천녹,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8일간 구매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건물옥외, 엘리베이터에 노출되는 임영웅 광고판과 전국 정관장 매장에 설치돼 있는 임영웅 등신대는 팬들 사이에서 이른바 '웅지순례'(임영웅과 관련된 곳을 성지 순례하듯 찾아다니는 것)라고 하는 명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다가 미담제조기 임영웅이 모든 팬들에게 굿즈를 증정해달라고 요청해서 화제다.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선 ‘10만원대 이상 굿즈 증정’처럼 가격 제한을 걸어놓으면 매출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정관장 본사에 요청해 가격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굿즈를 증정해 달라고 했다는 것.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임영웅이 (광고) 계약 체결할 때 그런 조건을 내걸었대요. 혹시나 팬들이 위화감 느낄까봐요”라며 “참 대단한 사람이다. 눈물이 핑돈다”고 글을 올렸다. 댓글에는 “어쩜 그리 속이 깊을까” “저도 매장 앞에서 서성이다 용기내서 들어갔는데 금액 상관없단 말에 감동받았다" “따뜻한 심성의 아티스트”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임영웅의 따뜻한 마음과 인성을 알수 있는 대목이다. 1000억원의 사나이 ‘임영웅 효과’가 2024년에도 계속되고 있다. 임영웅이 광고하면 대박이 난다. 제주삼다수는 해당 영상 조회수가 1200만회를 넘었고, 청정원의 간장 브랜드 ‘햇살담은’도 올해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재계약했다. 임영웅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선행도 이어가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모델 발탁 배경으로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다하는 가수이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했다"고 말했다. 2022년 기준 임영웅의 광고 모델료 수입을 합산하면 약 80억~1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게다가 공연 티켓, 음반, 유튜브등까지 1000억원을 훌쩍 넘는 수익을 기록중이다. 거기에 임영웅의 미담이 더해져 파급효과와 그의 가치는 더 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그는 올 1월부터 4월까지 브랜드평판 광고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 솔로 랭킹 차트에서도 71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전 세대에서 인기다.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팬들의 관심이다보니 그가 살고있는 아파트도 화제다. 그가 거주하는 메세나폴리스는 '강북의 타워팰리스' '연예인 아파트'로 불린다. 임영웅 외에도 가수 하하, 별 부부, 정형돈, 정동원 등이 거주하고 있다. 메세나폴리스는 지하 7층~지상 최고 39층, 3개동, 전용면적 122~244㎡로 이뤄진 617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다. 지하철 2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에 인접해 대중교통이 편리하다. 임영웅은 2022년 9월 펜트하우스(223.31㎡, 89평)를 51억원 전액현금으로 매입했다. 가수 하하도 “임영웅이 우리 아파트 같은 동에 산다. 임영웅이 마포구의 자랑”이라고 언급했다. 주변 부동산업체 관계자는 "탑스타가 강남구가 아닌 마포구에 사는 이유는 성산동에 위치한 소속사와 가깝다는 점이 작용했을 것"이라며 "주변에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많아 아이돌 연습생 숙소로도 자주 사용될 정도로 극성팬으로부터의 사생활 보호가 완벽하고, 청소, 빨래, 택배수령 등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연예인으로는 이례적으로 과학 중에서도 특히 우주분야에 관심이 많아 평소 '우주 덕후'로 알려졌다. 그는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에 출연해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와도 만나 과학토크도 진지하게 나눴다. 임영웅과 궤도는 최애 영화가 겹치는 우연을 시작으로 모든 이야기와 상황을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눈길을 끌었고, 질문과 답변이 오가며 ‘과학 덕후’들의 진지한 대화가 이어졌다. 그는 “기회가 된다면 우주 과학과 관련된 자작곡에 꼭 도전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2023년 10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앨범(Do or Die)재킷에서 '우주복을 입고, 우주선에 탑승'하는 모습이 담겨 '역시 우주덕후'라는 찬사를 이끌어냈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가수 임영웅이 우주복을 입고, 우주선에 탑승했다. 4일 오전 임영웅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의 앨범 재킷이 공개됐다. 우주선 안을 배경 삼은 이번 앨범 재킷 속 임영웅은 한층 더 훤칠해진 비주얼과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팬들을 설레게 한다. 특히 베일에 가려졌던 임영웅의 새 디지털 싱글 곡명은 'Do or Die(두 올 다이)'로 밝혀졌다. 카리스마 넘치는 임영웅의 눈빛도 돋보이면서 이번 앨범의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180도 달라진 모습을 예고한 임영웅은 오는 9일 오후 6시 신곡을 발표한다. 임영웅은 신곡 발표 외에도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로 가까이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첫 시작인 서울 공연은 10월 27일, 28일, 29일 그리고 11월 3일, 4일, 5일에 KSPO DOME에서 개최되며, 11월 24일과 25일,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대구 콘서트가 펼쳐진다. 이후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 9일, 10일에,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 30일, 31일이며,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 6일, 7일에 진행된다.
[뉴스스페이스=김시민 기자] 국민적 영웅, 대한민국 인기절정의 가수 임영웅이 일상 속에서 과학을 외쳤다. 임영웅은 과학 중에서도 특히 우주분야에 관심이 많아 평소 '우주 덕후'로 알려졌다. 25일 오후 9시 25분 KBS 2TV에서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 마지막 회가 방송됐다. 이날 임영웅은 저녁 식사를 위해 도착한 식당에서 의문의 남성을 발견하고 다가간다. 임영웅은 예상치 못한 게스트의 등장에 입을 다물지 못하며 "상상도 못했다. 너무 좋다"고 행복해한다. 게스트의 주인공은 바로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 가수 임영웅의 '마이 리틀 히어로'는 시청률 2.9%(닐슨코리아, 전국기준)으로 종영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반갑게 인사를 나눈 임영웅과 궤도는 남다른 케미부터 자랑했다. 최애 영화가 겹치는 우연을 시작으로 모든 이야기와 상황을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눈길을 끌었고, 질문과 답변이 오가며 ‘과학 덕후’들의 진지한 대화가 이어졌다. 별을 보러 가자며 광활한 사막으로 떠날 준비를 마친 두 사람은 올드 트럭을 타며 한 편의 영화같은 비주얼을 뽐냈고, 다채롭고 흥미로운 과학이야기는 계속됐고 어디서도 본 적 없는 투샷이 시청자들도 사로잡았다. “기회가 된다면 우주 과학과 관련된 자작곡에 꼭 도전해보고 싶다”며 궤도와의 대화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한 임영웅은 궤도와 함께 군침을 자극하는 먹방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임영웅은 아침잠과 사투를 벌이며 기상 모습을 최초 공개하는 가하면, 완벽한 여행지로 손꼽히는 항구도시인 샌디에이고 여행부터 1965년형 올드카와 만나 폭발한 카리스마, 해안가 도로 드라이브 등 여유 가득한 일상도 이어간다. 마지막 회에서도 ‘진짜 모습’을 대방출한 임영웅은 차분한 이미지를 잠시 내려놓고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와일드한 모습으로 경비행기 타기에 도전, ‘마이 리틀 히어로’ 레전드 명장면까지 탄생시켰다. 임영웅은 솔직 담백한 LA 일상을 담은 ‘마이 리틀 히어로’ 외에도 두 번째 자작곡 ‘모래 알갱이’를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모래 알갱이’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미국 제외) 102위를 기록, 글로벌한 관심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