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코카-콜라가 글로벌 엠베서더 ‘뉴진스(NewJeans)’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친숙함에 힙함을 더한 신곡 ‘Zero’를 공개한다. 이번 노래는 코카-콜라의 CM송으로, 뉴진스만의 차별화된 매력으로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함을 표현했다.
뉴진스는 데뷔 이후 독특한 매력과 음색, 스타일링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그룹이다. 특히 풋풋하고 신선한 매력과 더불어 탄탄한 실력으로 다방면에서 트렌드를 만들어 내며 단숨에 ‘Z세대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이번에 공개된 ‘Zero’는 뉴진스와 글로벌 뮤직 플랫폼인 ‘코-크 스튜디오(Coke Studio)’와의 협업 프로젝트이다.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구전 멜로디로 알려진 일명 ‘코카-콜라 송’에 트렌디한 비트와 뉴진스만의 독보적 음색을 더해 한층 색다른 감성을 전하고 있다.
‘Zero’는 4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와 함께 다른 세계에 살던 소녀들이 마법같이 만나 코카-콜라 제로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는 이야기를 담은 뮤직비디오는 뉴진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오랜 시간 독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트렌디함을 잃지 않는 코카-콜라와 차별화된 콘셉트와 매력으로 시대의 아이콘이 된 뉴진스의 만남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독창적인 매력의 시너지를 만들고자 했다”며 “뉴진스와 함께 선보인 코카-콜라 CM송 ‘Zero’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2006년 국내에서 코카-콜라 제로를 출시하며 국내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작년에는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라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을 통해 무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한정판 코카-콜라 제로 제품을 출시하고 트렌디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